주식잡담
네이버 커머스의 미래?
채꼬리파랑새JKY
98 조회수
2021.05.06

네이버는 그동안 스타트업 투자를 통해서 자사가 중요시 하는 그리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커머스 및 콘텐츠 사업을 강화하면서 지난 해 그리고 지지난해 물류 및 커머스, 콘텐츠 스타트업 중심으로 투자한 바 있습니다.


네이버의 Naver D2SF 등은 기술 중심의 중장기적인 기업에 투자를 해왔는데요.


이번에 투자한 두 회사는 향후 C2M 커머스를 대비하기 위한 포석으로 보입니다.


ㅇ Z Emotion: 원단의 재질 및 특성, 피팅에 따른 패턴 변화 등을 매우 실감나게 구현하는 패션 특화 3D 시뮬레이션 엔진 제공

ㅇ 크리스틴 컴퍼니: 신발 제조에 필요한 120여 가지 공정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인프라를 구축해, 제조 원가를 50% 절감


참고로 네이버의 오랜 경쟁사인 카카오의 경우 옛 카카오 메이커스를 통해 C2M Commerce를 이미 구현하고 있습니다.


좋아요
댓글 1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