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단독] 애플페이, 드디어 한국 상륙🎉 9월 7일(수) 장전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1.1k 조회수
2022.09.07


 📈 뉴욕증시 

 

☝미장 체크포인트

✅ 뉴욕증시, 국채금리 급등·기술주 약세에 하락

✅ BB&B 폭락

✅ 테슬라만 1.5% 상승


6 일(화) 미국 증시는 지난주 발표된 고용지표 결과를 소화하는 가운데, ECB 회의 불확실성, 미국 ISM 서비스업 지수 호조로 인한 연준의 긴축 가속화 우려 부각, 미 국채 10 년물 금리 급등이 악재로 작용하며 하락 마감 (다우 -0.55%, S&P500 -0.41%, 나스닥 -0.74%, 러셀 2000 -0.96%).


💣 미장 특징주

👉 기술주

인텔(-2.75%), 넷플릭스(-3.41%) 등 주가는 하락했고 신제품 출시를 앞둔 애플 주가는 0.82% 하락했다.


👉 밈 주식

베드 배스 앤드 비욘드(BB&B)는 구스타보 아르날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사망했다는 소식에 주가는 18.42% 폭락했다.


👉 전기차주

울프리서치가 테슬라 추천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높이고, 목표주가는 280달러에서 360달러로 끌어올린 가운데 이날 테슬라 주가는 지난 거래일 대비 1.56%오른 274.42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루시드는 3.63% 하락한 14.61달러로, 니콜라는 3.98% 하락한 5.06달러로 각각 장을 마감했다.




🔍 전일 증시 리뷰

✅ 종합 

6일(화) 코스피는 중국 외화지준율 인하로 인한 위안화 강세, 저가매수세 유입에 힘입어 상승했으나 상승 모멘텀의 부재로 상승폭 축소 마감(KOSPI +0.26%, KOSDAQ +1.04%). 중국 정부의 완화적 정책기대감 부각되며 섬유의복(+4.03%) 업종 및 화장품 등 소비재 강세. OPEC+ 감산과 유럽 에너지위기 영향으로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 강세 등 개별업종 장세 이어짐


 수급

이날 개인은 852억원 순매수를 기록한 반면,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785 억원, 132억원 순매도를 기록.


 업종별

<상승> 섬유·의복(4.03%), 종이·목재(1.95%), 화학(1.50%), 비금속광물(1.40%), 기계(0.98%), 철강·금속(0.81%)

<하락> 통신업(-0.84%), 운수창고(-0.76%), 건설업(-0.35%) 




🍀 9월 7일(수) 한국증시 전망


✅ 체크포인트

- 글로벌 달러화 초강세, 미국 금리 급등이 국내 증시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

- 연휴기간을 앞둔 관망심리 심화로 인한 거래 부진 가능성

- 고환율 수혜주, 에너지 위기 관련 친환경주들을 중심으로한 차별화 장세 전개 여부


✅ 종합

전일 국내 증시는 성장주들의 낙폭과대 인식성 매수세 유입, 에너지 위기로 인한 친환경 관련주들의 수혜 인식 등에 힘입어 상승 마감(코스피 +0.3%, 코스닥 +1.0%). 금일에는 글로벌 달러화 초강세, 미국 금리 상승 등에서 기인한 선진국 증시 약세에 영향을 받으면서 제한적인 주가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 또 한국은 9일(금)~12일(월) 장기 휴장을 앞두고 있으므로 연휴기간 중 발생 가능한 대외 불확실성을 염려한 거래 부진 현상이 이어질 전망. 이를 감안 시 최근 1,380 원대 근처까지 진입하는 원/달러 환율 급등 구간에서도 양호했던 외국인 수급 환경은 금주 남은 2 거래일동안 보수적으로 바뀔 가능성을 열어둘 필요. 따라서 금일에도 대형주를 중심으로한 지수 움직임은 취약할 것으로 보이며, 고환율 수혜주, 에너지 위기 수혜주 등 특정 업종과 테마주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장세를 연출할 것으로 판단




💸 돈되는 오늘의 이슈


애플페이 한국 상륙...12 전국 편의점에서 쓴다

오는 12월부터 아이폰 사용자들은 전국 모든 편의점, 스타벅스, 이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가맹점에서 애플페이로 간편결제를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글로벌 IT기업 애플사가 현대카드와 손잡고 미국 등 다른 나라에서만 선보였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를 우리나라에서도 상용화하기로 최종 결정한 것이다.

▶ 애플페이 관련주 : 한국정보통신, 이루온


LG엔솔, 17천억원 규모 美애리조나 공장 건설 계획대로 진행할듯

 SK하이닉스가 최근 충북 청주 공장 신설을 결정한 데 이어 LG에너지솔루션도 미국 애리조나주에 1조7천억원을 들여 배터리 공장을 짓기로 한 계획을 예정대로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7일 재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미 애리조나 단독공장 건설 계획을 기존대로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르면 이달 말 또는 내달 관련 내용을 공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 2차전지 관련주 : 에코프로,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에이치엔, 엘앤에프, 포스코케미칼, 코스모신소재, 미래나노텍


고무가격 하락에빵빵해지는 타이어주

실적 부진이 이어져온 타이어 관련주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다. 신차용 타이어(OE) 판매 증가세에 더해 고무 등 원자재 가격이 하락하면서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타이어의 소재인 타이어코드를 제조하는 종목까지 주가 반등에 성공하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 타이어 관련주 : 넥센타이어, 한국타이어


유럽 에너지 대란 움직임… 한화· 현대에너지솔루션  태양광株 ''

한화솔루션 등 태양광 관련주가 일제히 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유럽 에너지 대란으로 태양광 설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는 소식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한화솔루션은 직전 거래일 대비 3400원(6.68%) 오른 5만4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외에도 다수 태양광 관련주가 강세였다. 같은 날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직전 거래일 대비 4500원(6.94%) 오른 6만9300원, 에스에너지는 직전 거래일 대비 470원(7.67%) 오른 6600원에 각각 장을 마감했다.

김석환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유럽 천연가스 가격 폭등에 따른 에너지 대란에 태양광 발전 설치 수요 증가 기대감이 반영되며 한화솔루션 등 태양광 관련주가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같은 날 하나증권은 한화솔루션에 대해 유럽 전력난으로 태양광 설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진단하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만4000원을 각각 유지했다.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대명에너지, 한화솔루션, 현대에너지, SDN, OCI, 신성이엔지, 동국S&C, 에스에너지

좋아요 3
댓글 2
노이즈 댓글
QR
리치톡 앱에서 댓글 확인휴대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하면 앱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