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잡담
비중을 어찌 줄여 현금 비중을 만드나요 😠
어휴시바견
뱃지
10억 인증
1.1k 조회수
2022.09.02

안녕하세요 어휴시바견 입니다.


현금 보유가 없는 이 시점에

물려있어서 비중을 줄일 수가 없어요...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 -30~50% 씩 손실인데 함부로 비중을 줄이자니 시장이 다시 반등할 것 같고 그쵸?


지금 다 똑같습니다. 증권가 전문가들도 누적 수익률 -200% 씩 나오는 이 시점에 일반 개미들이 장을 어찌 이겨낼까요


또 비중을 줄여서 효율적이게 사용 할 수 있을까요?


가장 미련한 방법이 가지고 있는 종목 비중 줄이라고 해서 현금 보유 간신히 만들었는데 급등 일어나는 테마주 다시 들어가서 물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지금 시장에 빠져 있는 종목이 많습니다. 비중을 줄인다면 시장에서 소외 받고 있는 많이 빠진 종목을 노리는게 시장 반등 했을 때 가장 복구가 빠른 방법이기도 하지만 지금은 그 빠져 있는 종목도 더 빠질 수 있는 아주 무서운 장입니다.


몇일 etf 종목 sqqq $34 언급. 현재가 $45 전 더 오를 거라 봅니다 .

하지만 지금 진입은 리스크를 안고 진입하셔야 합니다.

더 오를 거란 말은 즉 시장은 더 빠질꺼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장은요 그런데 우리나라는 미국장에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죠?


1. 지금 자신의 종목이 반등이 있으면 비중을 20~30% 씩 줄여 현금을 만들어보세요 손실이 조금 있을지 언정 그 현금 비중을 모아 많이 소외된 종목으로 진입하여 수익을 보고 비중을 줄인 손실을 최소화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2. 전 현금 비중도 없고 손실이 너무 크고 반등이 없으면 어찌 해야 하나요? -30% 이내 종목에서 무조건 10~30%씩 비중 줄여 현금 만드세요

그리고 추후 손실이 심한 종목에 추가매수 또는 우량주 매수 준비하세요


단  조건이 붙습니다. 52주 거래일 최저가를 찍은 종목은 비중 줄이지 마세요. 448일선 밑으로 이격이 많이 벌어져 있는 종목은 비중을 줄이지 마세요. 오히려 너무 많이 빠져 있는 종목을  비중을 줄여 놓았는데 반등하는 경우 심리적으로 많이 힘들 수 있습니다.


비중을 줄이기에 좋은 종목은 반등은 일어났으나 224일 선 근처에서 돌파를 못하고 있는 종목 또는 차트상 전 최근 몇 주 캔들 안에서 현 캔들이 전 고점 근처에서 뚫지 못하고 있는 종목


3. 대응이 안된다면 그냥 순응하세요 지금 종목들이 내가 주식을 못하거나 개인 종목의 악재로 빠진 것이 아니기에 시장이 돌아온다면 시간에 걸쳐서 돌아올 종목들이 더 많습니다. 단 이번 하락은 심상치 않아 1년 이상을 기다려야 하는 사태가 발생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응을 잘못하다가 오히려 손실을 보거나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금전적인 손실보다 정신적인 손실이 더 크기에 순응 하시고 지켜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만약 댓글에 이 종목 줄여도 되나요? 라는 무지성으로 종목을 올리시는게 아니라

예를들어

현 종목이 차트상 이런 위치라서 이런 악재가 있어서 비중을 줄이고 싶은데 어휴시바견님 어찌 생각하시나요? 라는 양식으로 댓글 주시면 댓글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좋아요 11
댓글 7
노이즈 댓글
QR
리치톡 앱에서 댓글 확인휴대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하면 앱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