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잡담
대통령실 '환율 높지만 우려 상황 아냐…신인도 문제없다'
지코바양념치킨
64 조회수
2022.08.25

대통령실 "환율 높지만 우려 상황 아냐…신인도 문제없다"

"외평채 가산금리·CDS 프리미엄, 두가지 지표 매우 양호"

달러화 강세속 원/달러 환율 상승 계속될 전망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24일 오전 서울 중구 하나은행 위변조대응센터에서 직원이 달러를 정리하고 있다. 전날 원/달러 환율이 1,346원까지 뛰어오르며 연고점을 경신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리스크 관리'를 강조한 데 이어 외환당국도 구두 개입에 나섰지만, 글로벌 달러화 강세 속에서 원/달러 환율 상승 흐름 자체를 막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전문가들은 환율의 추세적 상승이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2022.8.24 jieunlee@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준서 기자 = 대통령실은 25일 달러화 강세로 원·달러 환율이 높지만 위기 상황을 우려할 정도는 아니라고 진단했다.


최상목 경제수석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환율 수준 자체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가장 높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금융위기나 외환위기를 우려할 상황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주요국 통화들이 글로벌 달러 대비 약세를 보이는 '강달러' 흐름의 일환으로, 우리나라만의 유의미한 상황은 아니라는 뜻이다.


시장의 불안심리가 확산하지 않도록, 외환당국과는 별개로 대통령실 차원의 일종의 '구두개입'에 나선 것으로도 해석된다.


(하략)

좋아요
댓글 1
노이즈 댓글
QR
리치톡 앱에서 댓글 확인휴대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하면 앱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