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애플페이 국내도입설🍎 현대카드 사실무근🤷 8월 10일(수) 장중 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957 조회수
2022.08.10

📈 오늘의 증시

(오전 10시 46분 기준)

코스피 2,486.55 ▼16.91 (-0.68%)

코스닥 825.88 ▼7.77 (-0.93%)


👨‍🏫 장중 시황

✅ 외인 매도세에 코스피 2480선 약세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급락에 삼전·SK하닉 하락세

✅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10위권 대부분 하락

✅ 코스닥, 하락 출발


👀 외인·기관 순매수 TOP5(8/9)

외국인

CJ제일제당,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셀트리온, NAVER

기관 

KODEX 레버리지, 카카오, 셀트리온, LG화학, SK이노베이션


🔎 실시간 인기키워드

#이루온 #지투파워 #삼성전자 #제노포커스 #현대차


❤ 장중 특징주


[이루온·한국정보통신] 애플페이 불확실성에 3거래일 만에 반락

애플이 운영하는 글로벌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 도입 기대감에 상승폭을 키우던 이루온, 한국정보통신이 3거래일 만에 반락했다. 애플과 손잡고 애플페이를 도입한다고 알려졌던 현대카드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내놓으면서다.


최근 한 매체는 현대카드가 애플과 애플페이를 국내 단독으로 서비스하기로 협의를 마치고 국내 밴사들과 세부적인 결제망 개발 논의 중이라고 보도했다. 그러나 현대카드는 전날 해당 소식에 대해 “애플과 계약된 사항이 없고 사실 무근이다”라고 밝혔다.


❤ 장중 급등주


[지투파워]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상한가

지투파워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지투파워의 무상증자 권리락이 10일 실시된다고 9일 공시했다. 지투파워는 보통주 1주당 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실시한다. 신주 배정기준일은 11일이며, 신주 상장 예정일은 9월 6일이다.


[금양] 오버행 앞두고 주가는 '급등'

10일 증시에서 금양의 주가가 치솟고 있다. 오는 11일 상장 주식의 6.6%(340만주)에 달하는 물량이 풀리는데도 이날 장 초반부터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금양이 오는 11일 340만주 넘는 신주가 상장돼 거래를 시작한다. 현재 상장주식의 6.6%에 가까운 물량이다.


한국-사우디 정상회담 소식에 [건설주] 강세

정부가 사우디아라비아와 정상회담을 연다는 소식에 건설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정부는 오는 11월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 정상회담 개최를 추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정상회담 주요 의제로 사우디에서 진행 중인 650조원 규모 세계 최대 건설 사업인 ‘네옴시티’와 현지 원자력발전소 수주 프로젝트가 논의될 것으로 알려져 건설업종에 대한 관심이 쏠린 것으로 보인다.

 

[일동홀딩스] 표적항암 후보물질 FDA 희귀의약품 지정에 강세

아이디언스의 표적항암제 후보물질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다는 소식에 지주회사인 일동홀딩스[000230] 주가가 10일 장 초반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유승민 관련주’ [대신정보통신] 국힘 당대표 적합도 조사 1위 소식에 10%대 강세

국민의힘 차기 당대표 적합도 조사에서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1위를 차지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면서 유승민 관련주로 묶이는 종목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대신정보통신은 산업용 PDA 개발 및 제조, 금융·IOT 솔루션 등 IT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재원 대표이사가 유승민 전 의원과 위스콘신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로 유승민 관련주로 묶여왔다.

좋아요 6
댓글 4
노이즈 댓글
QR
리치톡 앱에서 댓글 확인휴대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하면 앱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