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아마존이 2조원에 기업 인수했다🤖 잭팟 터질까❓ 8월 8일(월) 장전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986 조회수
2022.08.08

 📈 뉴욕증시 


☝미장 체크포인트

✅ 뉴욕증시, 물가지표·기업실적 따라 금주 큰 변동성

비트코인 상승


이번 주(8~12일) 뉴욕증시는 미국의 소비자물가를 비롯해 생산자물가, 기대 인플레이션 등 주요 물가 지표가 연이어 발표되는 것을 주목하며 변동성을 드러낼 것으로 전망된다.

물가 지표 이외 이어지는 기업 실적 발표에도 주목할 전망이다. 주요 기업 중에서는 월트 디즈니와 메리어트, 힐튼 등 여행 관련 기업의 실적이 이번주 이어진다.




🔍 전일 증시 리뷰

✅ 종합 

5일(금) 코스피는 미 7월 고용보고서 발표를 앞둔 관망세 유입되며 상승폭은 제한된 가운데, 미중 갈등 고조 우려 완화, 달러 강세완화에 따른 원/달러 환율 1,300원 하회, 외국인 7거래일 연속 순매수 유입, 유가 90달러 하회 등 위험자산 선호심리 부각되며 상승(KOSPI +0.72%, KOSDAQ +0.79%).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의약품(+2.91%) 강세. NAVER(- 2.38%) 2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회한 영향으로 서비스(-0.51%) 업종 약 세


 수급

이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746억원, 439억원 순매수를 기록한 반면, 개인은 4,157억원 순매도를 기록.


 업종별 증감률

<상승> 철강·금속(3.04%), 의약품(2.91%), 의료정밀(2.15%), 건설업(1.62%), 금융업(1.29%)

<하락> 운송장비(-0.53%) 




🍀 8월 2주차 한국증시 전망


성장과 물가, 이에 대한 시장의 균형이 결정되는 한주

한국 증시는 1) 미국 7월 고용 서프라이즈 여진, 2) 미국의 7월 소 비자 물가, 3) 중국의 수출입 및 인플레이션 지표, 4) MSCI 분기 리 뷰, 옵션 만기일 등 국내 수급 이벤트에 영향을 받으면서 주중 변동성 확대 국면이 전개될 것으로 전망(주간 코스피 예상 레인지 2,420~2,540pt). 


미국의 7월 소비자물가는 컨센서스 자체가 8.8%로 형성된 만큼, 6월(9.1%)에서 피크아웃할 것으로 보이며, 과거와 달리 컨센서스를 상회할 가능성도 낮아 보임. 그러나 지난 6월 소비자물가 발표 이후 약 3주에 걸쳐 증시에 상당부분 반영됐었기에, 컨센에 부합하게 나 올 경우에는 증시에서는 안도감보다는 단기적인 재료 소멸 인식이 우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 이외에도 중국의 생산자물가(10일), OPEC 및 IEA 원유시장 보고서 이후 유가 변화(11일), 미시간대 기 대인플레이션(12일) 등 인플레이션 관련 이벤트들이 산재해 있다는 점을 고려 시 주 초반부터 방향성 베팅을 하기 보다는 상기 이벤트 들을 확인한 후 포지션 변경에 나서는 것이 적절.




💸 돈되는 오늘의 이슈 


미국 상원 '인플레 감축법' 처리 돌입…기후대응에 497조원 투입

미국 상원이 4,300억 달러(약 558조원) 규모의 정부지출안을 담은 이른바 '인플레이션 감축법' 처리를 위한 절차에 돌입했다. 법안은 법인세와 부자 증세 등을 통해 재원을 확보해 기후변화 대응과 약값 인하, 에너지 안보 등에 투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 : 한화솔루션우, SDN, 신성이엔지, 대명에너지, 현대에너지솔루션, 씨에스베어링, 동국S&C


아마존로봇청소기 업체 아이로봇 2조원에 인수

아마존이 인공지능(AI) 로봇청소기 ‘룸바'로 유명한 아이로봇을 인수했다. 아마존이 추진한 인수 중 4번째로 큰 규모로 이뤄졌다. 앞서 로봇청소기를 선보인 아마존이기에 신사업 화장에도 속도가 늘어날 전망이다.

▶ 로봇 관련주 : 유일로보틱스, 케이피에프, 레인보우로보틱스, 로보로보, 에브리봇, 티로보틱스


"1100 스마트시티 시장 잡아라"

아침에 눈을 뜨면 인공지능(AI) 시스템이 그날의 날씨, 도로 상황을 감안해 가장 이용하기 편한 교통수단을 추천하고 예약해준다. 차 안에서 웨어러블 기기로 원격진료를 받아 드론으로 약을 배송받는다. AI 쓰레기 처리기는 분리수거도 알아서 해준다. 2027년 부산이 ‘스마트시티’로 조성되면 일어나는 일상의 변화다.

이처럼 첨단 정보기술(IT)로 도시 기능을 진화시키는 스마트시티 솔루션이 한국 주요 수출 품목으로 부상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LG CNS는 스마트시티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키우는 방안을 중장기 경영계획에 담았다.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시티 구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감안한 결정이다.

▶ 스마트시티 관련주 : 옴니시스템, 스맥, 퓨런티어, 기산텔레콤


좋아요 3
댓글 2
노이즈 댓글
QR
리치톡 앱에서 댓글 확인휴대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하면 앱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