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독점] 테슬라도 비밀리에 이 사업 뛰어든다🏃 8월 4일(목) 장전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1.1k 조회수
2022.08.04

 📈 뉴욕증시 


☝미장 체크포인트

✅ 뉴욕증시, 경제지표 주목하며 나스닥 급등

애플 4%↑·모더나 15%↑ 

유가 하락·비트코인 상승


3일(수) 미국 증시는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이 대만 방문 종료 및 중국과 무력충돌이 발생하지 않았다는 안도감 유입, 7월 ISM서비스업 지수 호조, 헬스케어 업종 호실적 발표로 상승 마감 (다우 +1.29%, S&P500 +1.56%, 나스닥 +2.59%, 러셀2000 +1.41%). 


💣 미장 특징주

👉 기술주

기술주는 이날 강세를 보였다. 테슬라가 2.2% 오른 것을 비롯해 애플 3.8%, 아마존닷컴 4.0%, 엔비디아 1.9%, 마이크로소프트 2.7%, 메타 5.3%, 구글의 알파벳 2.5%, 넷플릭스가 2.4% 상승 마감했다

👉 모더나
미국 바이오기업 모더나가 여전히 강한 코로나19 백신 수요에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2분기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주가도 15.97% 급등했다.

👉 로빈후드
로빈후드의 주가는 회사가 직원 23%를 감원할 것이라는 소식을 발표한 가운데 주가는 11.70% 올랐다.

👉 페이팔 홀딩스
페이팔이 전문가들의 추정치를 상회한 실적을 발표한 후 주가가 9.25% 상승했다.

👉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예상을 뛰어넘는 분기별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주가는 4.2% 상승했다.




🔍 전일 증시 리뷰

✅ 종합 

3일(수) 코스피는 미중 갈등 고조 우려에도 무력충돌 가능성은 낮다는 인식 속 중국 증시 낙폭이 제한된 영향으로 전기전자, 운수장비업종 중심으로 5거래일 연속 외국인 순매수 유입되며 상승(KOSPI +0.89%, KOSDAQ +1.37%). 중국의 대만 식품기업 수입 금지 조치에 반사 수혜 예상되며 음 식료(+1.24%) 업종 강세, 카카오뱅크 실적 호조에 금융(+1.26%) 업종 강세. 코스닥에서는 게임, 이차전지 관련업종이 강세를 이끔.


 수급

이날 외국인은 4,754억원 순매수를 기록한 반면, 개인과 기관은 각각 3,309억원, 1,465억원 순매도를 기록.


 업종별

<상승> 보험(2.88%), 서비스업(2.84%), 음식료품(1.24%), 종이·목재(1.12%), 비금속광물(1.10%), 기계(0.85%), 전기·전자(0.67%), 운송장비(0.63%)

<하락> 섬유·의복(-0.38%), 건설업(-0.20%) 




🍀 8월 4일(목) 한국증시 전망


✅ 체크포인트

- 펠로시 하원의장의 대만 출국에 따른 미중 갈등 단기 소강 가능성

- 미국 빅테크 및 바이오주 강세가 국내 관련 성장주들 주가에 미치는 영향

- 카카오, KT&G 등 주요기업들의 실적 발표



✅ 종합

금일 국내 증시도 펠로시 하원 의장의 대만 무사 출국에 따른 미중 갈등의 단기 소강 국면 진입, 나스닥 강세, 환율 고점 인식 등에 외국인을 중심으로 수급 여건으로 개선시키면서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 또한 금리 부담이 완화된 가운데, 미국 증시에서 애플(+3.8%), 아마존(+4.0%) 등 빅테크주들이 동반 강세를 보였다는 점은 국내 IT 를 포함한 성장주들의 견조한 주가흐름에 기여할 전망. 이에 더해 2 분기 호실적 및 양호한 가이던스를 제공한 모더나(+15.97%)를 중심으로 미국 바이오주들의 강세 역시 국내 바이오주들의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




💸 돈되는 오늘의 이슈 


테슬라, 전기차 폐배터리 팩 재사용하는 'ESS 센터' 구축 검토중

테슬라가 전기차 폐배터리 팩을 그대로 재사용하는 대형 에너지저장장치(ESS) 사업을 검토중이다. 업계에서 전기차 배터리 수명을 10년으로 보고 있는 만큼, 조만간 쏟아져 나올 폐배터리에 대한 대비책을 구체적으로 논의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한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업체가 보유하고 있는 테슬라 비공개 문서에 따르면 테슬라는 ESS 센터 한쪽 편에는 배터리 팩이 들어가고 다른 한 쪽에는 전력 변환장치 및 각종 제어장치가 들어가는 방식의 대형 ESS 센터 설립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종적으로는 메인 서버에서 해당 ESS 센터를 관제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 폐배터리 관련주 : 새빗캠, 성일하이텍, 이지트로닉스, NPC, 코스모화학


러시아 가스 공급 막자 유럽 석탄 사재기 나섰다

러시아가 유럽에 대한 천연가스 공급량을 대폭 줄임에 따라 유럽이 석탄 사재기로 세계 석탄 시장가격을 3배 가까이 올려놨다. 석유수출국기구 플러스(OPEC+)도 9월 원유 증산 계획을 밝혔으나 소폭 늘려 석유 가격도 오를 조짐이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유럽 국가들이 러시아산 석탄 수출 금지 조치에 앞서 콜롬비아, 호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지의 석탄 구매처를 확대하고 있다고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로 인해 연초 t당 134달러였던 석탄 가격은 3배에 가까운 400달러 선까지 급등했다.

▶ 석탄 관련주 : 케이피에프, GS글로벌


한국호주에 3000t 잠수함 수출 추진…'K방산영역 확대되나

방위사업청이 국내 방산업체와 함께 호주 시장에 3000t급 이상의 중형 국산 잠수함 수출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호주에서 사업 수주를 추진 중인 차세대 보병전투장갑차인 ‘레드백’에 이어 또 다른 ‘K방산’ 수출 가능성이 커졌다는 평가다.

▶ 방산주 : 현대로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평화산업


죽은 돼지의 심장 다시 뛰었다 연구결과에 죽음의 정의 논쟁

미국의 연구진이 죽은 지 한 시간 지난 돼지의 장기들을 되살리는 데 성공했다.

장기이식을 위한 획기적 연구라는 호평과 함께 삶과 죽음의 경계에 관한 기존의 정의를 모호하게 만들었다는 평가도 나온다.

3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예일대 연구진은 죽은 돼지의 중요 장기들을 되살렸다는 연구 결과를 국제학술지 네이처에 발표했다.

▶ 돼지 심장이식 관련주 : 옵티팜, 제넨바이오

좋아요 6
댓글 5
노이즈 댓글
QR
리치톡 앱에서 댓글 확인휴대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하면 앱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