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쏘카 상장 임박🤭 IPO시장 살아날까❓ 8월 3일(수) 장전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953 조회수
2022.08.03

 📈 뉴욕증시 



☝미장 체크포인트

✅ 뉴욕증시, 미중 긴장·경제지표 부진 속 하락

넷플릭스·듀폰 2%↓

비트코인 등락혼조


2 일(화) 미국 증시는 펠로시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에 따른 인한 미중 갈등 고조, 일부 연준위원들의 매파적 발언, 미국 6 월 채용공고 둔화 소식 등으로 위험선호심리를 위축시키면서 하락 마감(다우 -1.23%, S&P500 -0.67%, 나스닥 -0.16%, 러셀 2000 -0.05%).


💣 미장 특징주

👉 기술주

애플이 0.93% 하락한 것을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1.15%, 아마존닷컴 0.91%, 넷플릭스가 2.1% 하락하며 장을 마쳤다. 반면 테슬라는 1.1%, 구글의 알파벳은 0.2%, 엔비디아 0.4%, 메타가 0.1% 상승하며 마감했다.


👉 방산주

레이시온테크놀로지스(0.55%) 록히드마틴(2.27%) 노스롭그루먼(1.14%) L3해리스 테크놀러지(1.23%) 주가는 상승했다.


👉 고객정보 관리주

세일스 포스는 0.44%, 트래블러스 0.28%, 월마트 0.11% 상승했다.





🔍 전일 증시 리뷰

✅ 종합 

2일(화) 코스피는 전일 주요 경제지표 부진,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으로 인한 미중 긴장 고조, 아시아 증시 약세 및 중국증시 2%대 급락, 5거래일 연속 상승에 대한 차익실현 매물 출회 등으로 하락(KOSPI - 0.52%, KOSDAQ -0.4%). 장중 발표된 한국 7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 년동기 대비 6.3% 증가하며 상승세를 지속하며 물가 우려가 재부각된 영 향으로 음식료(+0.59%)업종 강세, 자동차 및 조선 업종에 외국인 순매수 유입되며 운수장비(+0.36%) 업종 강세.


 수급

이날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2,924억원, 2,941억원 순매수를 기록한 반면, 기관은 5,960억원 순매도를 기록. 





🍀 8월 3일(수) 한국증시 전망


✅ 체크포인트

- 대만 문제를 둘러싼 미중 마찰 관련 뉴스플로우 

- 원/달러 환율 상승에 따른 외국인 순매수 기대 축소 

- 카카오뱅크, 카카오게임즈 등 주요 기업들의 실적 발표



✅ 종합

금일 국내 증시도 대만 문제, 금리 상승 부담 등에 따른 미국 증시 약세, 원/달러 환율 상승 등이 외국인 수급 환경을 단기적으로 악화시키면서 약세 압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 또 전일과 마찬가지로, 장중에는 대만 이슈를 둘러싼 미중 양국간 대응 관련 뉴스플로우가 장중 아시아 전반적인 증시 변동성을 유발할 전망이나, 이 같은 뉴스플로우에 따른 매매 대응보다는 관망으로 대응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




💸 돈되는 오늘의 이슈 


투심 얼어붙은 IPO 시장… ‘대어’ 쏘카, 불쏘시개 역할하나

올해 8월 얼어붙은 기업공개(IPO) 시장에서 조단위 '대어'인 쏘카가 시장을 녹이고 불쏘시개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관심이 커지고 있다. 유니콘 특례상장 트랙(시장평가 우수기업 특례)을 이용해 유가증권 시장에 입성하는 1호 기업인 만큼 컬리, 케이뱅크 등 후발주자의 흥행 바로미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쏘카 관련주 : 캠시스, 퓨런티어, 스톤브릿지벤처스


삼성전자, 신설 신사업TF 총괄에 정성택 영입…M&A 속도내나

삼성전자가 새로운 신사업 태스크포스(TF)장으로 정성택 부사장을 영입했다. 인수합병(M&A)을 모색하는 신사업 TF 수장으로 외부 인재 영입을 발탁하며 미래 먹거리 발굴에 고삐를 죄는 모습이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올 6월 인재 영입으로 시장 변화에 대응하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 삼성 M&A 관련주 : 우림피티에스, 휴림로봇, 아남전자, 삼성스팩4호, 삼성스팩6호


타이완 찾은 美 펠로시 “시진핑 인권 무시”…中, 무력시위 돌입

미국과 중국 간 갈등의 한 가운데에 놓인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타이완 방문이 전격적으로 이뤄졌습니다. 중국은 타이완을 둘러싼 대규모 군사 훈련을 공언했고, 미국은 펠로시 의장의 행보는 중국에 대한 주권 침해와 무관하다며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 미중 갈등 관련주 :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 티플랙스, 동국알앤에스, 샘표식품


서울시, 연내 전기차 급속충전기 177개 설치

서울시가 전기차를 쉽게 충전할 수 있도록 대로변 등 생활 거점에 연말까지 177개의 초급속 충전기를 설치한다고 2일 밝혔다.

▶ 전기차 충전 관련주 : 디스플레이텍, 아모센스, 휴맥스, 에스트래픽

좋아요 3
댓글 3
노이즈 댓글
QR
리치톡 앱에서 댓글 확인휴대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하면 앱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