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아마존X리비안 손잡았다🤝 테슬라 뛰어넘을까❓ 7월 22일(금) 장중 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962 조회수
2022.07.22

📈 오늘의 증시

(오전 10시 31분 기준)

코스피 2,400.95 ▼8.21 (-0.34%)

코스피 797.74 ▲2.59 (+0.33%)


👨‍🏫 장중 시황

✅ 코스피 상승 출발 후 약보합

✅ 달러화 약세·테슬라 급등

✅ 네이버·기아 실적 발표 예정

코스닥, 강세


👀 외인·기관 순매수 TOP5(7/21)

외국인

삼성전자, LG화학, SK하이닉스, KT, LG에너지솔루션

기관 

KODEX레버리지, 에코프로비엠, 삼성전기, NAVER, SK이노베이션


🔎 실시간 인기키워드

#LG에너지솔루션 #NHN벅스 #하이브 #대원화성 #테슬라


❤ 장중 특징주


[대원화성] 아마존-리비안 전기차 협력 소식에 20%대 ↑

대원화성이 22일 장 초반부터 강세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이 배송에 리비안의 전기차를 투입한다는 소식에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쏠린 것으로 풀이된다.


아마존은 21일(현지시간) 리비안에 주문 제작한 배송 전용 전기 승합차 1차분이 출고돼 시카고·볼티모어·댈러스·샌디에이고·시애틀 등 미국 내 10여 개 도시에서 운행에 나선다고 밝혔다. 앞서 아마존은 2019년 리비안과 투자 협력 관계를 맺고 전기 승합차 10만대를 선주문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대원화성은 리비안을 비롯해 현대차와 기아 등 완성차 업체에 고급 소재 합성피혁을 공급하고 있다.


❤ 장중 급등주


[인콘] 미국 자회사 나스닥 상장 소식에 이틀째 ‘강세’

인콘(083640)이 22일 장 초반 상한가로 직행한 후 현재 26%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자회사의 나스닥 상장 추진 소식에 이틀 연속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풀이된다.


[루닛] 코스닥 상장 둘째 날에도 '강세'

의료 인공지능 진단 기업 루닛이 코스닥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한 데 이어 2거래일 연속 강세를 보이고 있다. 증권가에선 힘겨운 공모 절차를 겪었던 루닛이 반전을 이뤄냈다고 평가한다. 앞서 7~8일 진행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루닛은 7.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는데, 이는 올해 역대 최저치에 해당한다.


[하이브] 새 걸그룹 '뉴진스' 공개에 5%대 급등

하이브가 산하 레이블 어도어의 새 걸그룹 공개에 22일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어도어는 이날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새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데뷔 음반 첫 번째 타이틀곡 '어텐션'(Attention)의 뮤직비디오를 발표했다.


[NHN벅스] ‘싸이타운’ 공개 기대감에 7%대↑

NHN벅스가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 공개를 앞두고 강세다. NHN벅스 등의 주가가 장 초반부터 상승하는 건 오는 28일 메타버스판 싸이월드 ‘싸이타운’ 오픈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싸이월드는 모바일 앱 서비스인 ‘싸이월드’와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의 연동을 마치고 구글플레이 등 앱마켓에 심사 신청을 넣었다고 밝혔다.

  

[에쎈테크] 유럽 최악 폭염에 에어컨 1억6000만대..삼성무풍에어컨 독점 공급↑

사상 최악의 폭염을 겪고 있는 유럽에서 에어컨 판매량이 급증할 것으로 보여 에쎈테크 등 관련주가 장중 강세다. 유럽은 대부분 여름이 온난해 에어컨 수요가 필수적이지 않았다. 그러나 올해 들어 유럽에서 40도를 넘나드는 최악의 폭염이 찾아오며 필수품으로 다시 여겨지고 있다. 이 같은 소식에 글로벌 시장 확대 속 삼성전자에 무풍에어컨 밸브의 독점 공급에 나서는 에쎈테크 등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좋아요 6
댓글 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