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드라마 '우영우' 역대 최고 기록 경신🎊 7월 8일(금) 장중 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1.4k 조회수
2022.07.08

📈 오늘의 증시

(오전 10시 47분 기준)

코스피 2,365.50 ▲31.23 (+1.34%)

코스피 770.42 ▲12.45 (+1.64%)


👨‍🏫 장중 시황

✅ 코스피, 상승 출발

✅ 원/달러 환율 하락

✅ 비트코인 투심 회복, 5% 넘게 상승

코스닥, 1%대 상승


👀 외인·기관 순매수 TOP5(7/7)

외국인

삼성전자, 삼성SDI, 두산에너빌리티, 일동제약, S-Oil

기관

삼성전자, KODEX 레버리지, SK하이닉스,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셀트리온


🔎 실시간 인기키워드

#에이스토리 #제로투세븐 #삼성전자 #부산주공 #LG화학


❤ 장중 특징주


드라마 '우영우' 인기에 [에이스토리] 닷새째 급등

에이스토리가 자사 제작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인기에 힘입어 8일 장 초반 큰 폭으로 올랐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6일 방송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3회 시청률은 4%로 집계됐다. 이는 케이블 채널 ENA의 드라마 시청률로는 역대 최고 기록이다.



❤ 장중 급등주


[바이오니아] 탈모화장품 안정성 최고등급 획득에 상한가

바이오니아의 탈모 화장품이 글로벌 공인 인증기관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안전성 최고등급을 획득하면서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바이오니아가 이날 상한가를 기록한 것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인 ‘코스메르나’가 독일 더마테스트 안정성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엑설런트 5-STAR’를 획득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현대차 폐배터리 진출에 [NPC] 이지트로닉스 등 '강세'

현대차그룹이 폐배터리 사업에 뛰어든다는 소식에 NPC, 이지트로닉스, 파워로직스 등 관련 기업이 강세다.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폐배터리 태스크포스팀(TFT)을 신설하고 신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는 소식이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제로투세븐] 매각설에 14%대 강세

유아동 전문기업인 제로투세븐이 매각설에 장 초반 강세다. 서울경제는 전날 패션 및 투자업계에 따르면 제로투세븐이 매각 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씨케이코퍼레이션즈가 갖고 있는 지분 39.82%를 비롯해 김정민 대표 6.94%, 김오영씨 6.56% 등 주요 대주주의 지분인 60%가량이 매각 대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제로투세븐 측이 부인했다고 서울경제는 보도했다.


[LG화학] 그린본드 발행에 4%대 강세

LG화학(051910)이 전지소재 투자 재원을 마련하기 위한 3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그린본드를 발행하면서 장 초반 강세다. 이번 발행으로 LG화학은 올해에만 3조5000억원 규모의 투자 재원을 확보할 전망이다. 확보한 자금은 전기차(EV) 배터리 소재 분야에 활용할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 원화 약세 수혜 기대감에 5%↑

현대글로비스가 원화 약세로 인한 수익성 개선 기대감에 5%대 강세다. 이병근 흥국증권 연구원은 “인플레이션에 따른 완성차 수요 둔화 우려가 있지만, 낮은 재고 수준 및 인센티브 감소를 감안할 때 신차 수요는 당분간 견조할 것”이라며 “하반기부터는 완성차·부품 물량이 회복됨에 따라 실적 호조세가 지속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좋아요 8
댓글 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