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드디어 내일📆 누리호 뜬다🚀 6월 20일(월) 장중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905 조회수
2022.06.20

📈 오늘의 증시

(오전 11시 8분 기준)

코스피 2,387.57 ▼53.36 (-2.19%)

코스피 775.23 ▼23.46 (-2.94%)


👨‍🏫 장중 시황

✅ 코스피·코스닥 장중 동반 연저점 경신

원/달러 환율이 연고점 돌파하며 외국인 매도 행렬

삼성전자는 재차 52주 신저가 경신


👀 외인·기관 순매수 TOP5(6/17)

외국인

우리금융지주, 카카오, LG에너지솔루션, KT, 두산에너빌리티

기관

삼성SDI, SK이노베이션, 삼성전자,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LG화학


🔎 실시간 인기키워드

#삼성전자 #카카오 #SK하이닉스 #LG화학 #씨에스베어링


❤ 장중 특징주


누리호 2차 발사 기대감에 우주항공주 장 초반 강세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KSLV-Ⅱ)가 오는 21일 2차 발사에 다시 나서는 가운데 국내 증시 관련주가 장 초반 나란히 상승하고 있다.

이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누리호가 2차 발사 예정일을 하루 앞두고 발사대 이송을 마쳤다고 밝혔다. 누리호는 지난 15일 발사대에 세워졌다가 레벨센서 신호 이상으로 발사 일정이 지연됐다.



❤ 장중 급등주


[레몬] 전기차용 고강도 고체전지 소재 개발에 2거래일 연속 '上'

나노소재 전문기업 레몬이 장 초반 상한가로 직행했다. 전기차용 '고체전지 전해질 지지체' 개발 소식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 17일 레몬은 전기차용 '고체전지 전해질 지지체'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전고체 전지는 전기 저장이 필요한 전지 내부의 전해질을 액체가 아닌 고체를 사용하는 것으로 기존 리튬이온 전지보다 저장 성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씨에스베어링]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上'

씨에스베어링이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장 초반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씨에스베어링은 이날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행했다. 주당 권리락 기준가는 9890원이다. 권리락은 신주 배정기준일이 지나 신주인수권 권리가 소멸되는 것을 의미한다. 주주 간 형평성을 맞추기 위해 시초 거래가를 일정 기준에 맞춰 인위적으로 낮추는데, 주가가 하향 조정되면서 가격이 싸보이는 효과가 나타나 매수세가 유입된다.


[압타머사이언스] 폐암 조기 진단키트 비급여 사용에 '상한가'

압타머사이언스의 폐암 조기 진단키트인가 비급여 사용이 가능해졌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압타머사이언스는 이날 폐암 조기 진단키트인 압토디텍트 렁이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의 신의료기술평가 유예 대상으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신의료기술평가 유예 대상 확정을 통해 압토디텍트 렁의 비급여 사용이 가능해졌다. 회사 측은 “의료현장에서 빠르게 확산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향후 건강보험 수가 진입에 대한 기대를 높이게 됐다”면서 “특히 압타머 기반의 진단제품이 신의료기술평가 유예 대상이 된 것은 국내 최초”라고 강조했다.


신화콘텍, EU 이어 미국까지 'C타입' 충전기 교체 움직임에 강세

아이폰의 '라이트닝 포트'를 'USB-C' 타입으로 교체하려는 국제적인 움직임이 일어나는 가운데 신화콘텍의 주가가 강세다.

미국이 모바일 충전기 표준 통일화 대열에 합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엘리자베스 워런을 비롯한 미국 민주당 상원 의원은 전날 모바일 충전기 통합 표준 도입을 촉구하는 서한을 상무부에 전달했다.

해당 서한에는 애플의 라이트닝 포트와 같은 독자적인 상용 충전기가 전자 폐기물 발생을 유발하고, 결과적으로 소비자에게 기기 업그레이드 부담을 안겨주고 있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신화콘텍은 USB C-타입(USB3.1)을 개발했다.


[고려산업] 주가↑…곡물 때문?

곡물 관련주인 고려산업·신송홀딩스 주가가 상승 중이다.

유엔 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5월 곡물 가격지수는 전월 대비 2.2% 상승한 173.4포인트를 기록했다. 

좋아요 7
댓글 1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