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하락장에 빠진 증시🥶 이번주 이것 주목하자👉 5월 9일(월) 장전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1.3k 조회수
2022.05.09

 📈 뉴욕증시 


☝미장 체크포인트

✅ 이번주 뉴욕증시, CPI·연준 주시…비트코인 2.9%↓

✅ CPI 발표·연준 당국자 발언 따라 변동성 지속 예상


이번 주(9일~13일) 뉴욕증시는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와 연방준비제도(연준·Fed) 당국자들의 발언에 따라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관심을 끄는 것은 오는 11일 발표되는 소비자물가지수(CPI)다. 연준이 최근 보여주는 강력한 긴축 행보는 물가상승세로 촉발된 것이다. 

4월 근원 CPI는 전월 대비 0.4%, 전년 대비 6.0% 올라, 전달 기록한 0.3%, 6.5%와 비교해 전월 대비 상승률만 소폭 올랐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플레이션이 고점에 이르러 둔화하고 있다는 신호가 나오면 연준의 공격적 긴축에 대한 우려는 다소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 전일 증시 리뷰

✅ 종합 

6일(금) 코스피는 연휴 중 발표된 FOMC, 미국 달러, 금리 상승 부담 등을 소화하며 1%대로 하락. 4일 마무리된 5월 FOMC 는 시장 예상대로 50bp 금리 인상, 6 월부터 QT 계획이 공개되었지만, 파월 의장의 비둘기파적인 발언과 이벤트 불확실성에 대한 안도감에 의해 미국 증시는 급등. 하지만 다음날 미국 금리 급등, 차익실현 매물 등에 따라 뉴욕 3대 지수 모두 폭락(S&P500 -3.6%, 나스닥 -5.0%). 장 초반 1.0% 하락 출발한 코스피는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세에 의해 오전 낙폭을 1.6%까지 확대되었지만, 오후 외국인과 기관의 선별적인 저가매수세 유입으로 낙폭을 일부 축소하며 마감(KOSPI -1.23%, KOSDAQ -1.76%).


 수급

이날 개인은 7,627억원 순매수를 기록한 반면, 외인과 기관은 각각 4,788억원, 3,004억원 순매도를 기록


 업종별 증감률

<상승> 종이목재(+1.37%), 운수창고(+1.09%)

<하락> 섬유의복(-2.34%), 의약품(-2%), 철강금속(-1.58%), 유통업(-1.4%), 전기전자(-1.39%)





🍀 5월 2주차 한국증시 전망


본인의 실체는 드러났지만

한국 증시는 과매도권 진입 인식에 따른 기술적 반등 가능성에도, 5월 FOMC 여진 속 4월 미국의 소비자물가(11일) 상 인플레이션 피크아웃 여부를 둘러싼 경계심리에 영향을 받으면서 주중 변동성 확 대 국면을 이어갈 전망(주간 코스피 예상 레인지 2,600~2,720pt). 


6일(금) 미국 증시(S&P500 -0.6%, 나스닥 -1.4%)는 장중 반등에 실패하면서 5주 연속 하락세를 기록한 가운데, 글로벌 대장주 성격인 나스닥은 약세장에 진입한 이후 좀처럼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황(고점대비 24% 하락). 11일(수) 발표 예정인 미국의 4월 소비자 물가가 증시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는 변곡점이 될 것으로 예상. 헤드라인 물가와 근원 물가의 컨센서스가 각각 8.1%(YoY, 전월 8.5%), 6.1%(YoY, 전월 6.5%)로 3월에 비해 레벨은 낮을 전망이나, 시장의 예상보다 높게 나올 시에는 변동성 확대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임. 다만, 유가 등 에너지 가격들의 역 기저효과 등을 감안하면 상반기 피크아웃 가능성이 높다는 기존의 전망은 유효. 또 최근 나 스닥을 중심으로 한 주요국 증시 조정은 패닉 셀링 성격이 짙은 만 큼, 향후 추가적인 주가 하락 여력은 크지 않을 전망.





💸 돈되는 오늘의 이슈 


삼성전자, 6G 주파수 백서 공개...'홀로그램·확장현실' 현실화 대비

삼성전자가 차세대 통신 6G 주파수 확보를 위한 글로벌 연구를 제안했습니다.

삼성전자는 8일 삼성리서치(SR)홈페이지에 '6G 주파수 백서'를 공개했습니다. 삼성은 앞서 2020년 7월 '6G 백서'에서 기술 비전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이번 백서에서는 이를 실현하기 위한 주파수 확보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했습니다.

▶ 5G 관련주 : 에프알텍, 이루온, THQ, 다산네트웍스


전승절 하루   영부인  바이든우크라 전격 방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바이든 여사가 8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를 전격 방문했다고 AP 통신이 보도했다.

바이든 여사는 미국의 '어머니의 날'인 이날 예고 없이 우크라이나 서부 국경 마을 우즈호로드를 찾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부인인 올레나 젤렌스카 여사를 만났다.

바이든 여사는 젤렌스카 여사에게 "어머니의 날에 방문하고 싶었다"며 "나는 이 잔혹한 전쟁이 중단돼야 하며 미국인들이 우크라이나 국민과 연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 종전 관련주 (재건+지뢰제거) : 대모, 현대에버다임, 수산중공업, 퍼스텍, 디알텍, 유진로봇


쌍용차재매각 작업 속도…"이번주 우선매수권자 선정"

기업회생(법정관리) 절차를 밟고 있는 쌍용자동차(003620) 재매각 작업에 속도가 붙고 있다. 쌍용차와 매각주관사는 이번 주 안에 우선매수권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쌍용차와 매각주관사는 계획대로 재매각 작업이 진행되면 이르면 오는 8월 말쯤 기업회생절차를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9일 완성차와 투자은행업계에 따르면 쌍용차와 매각주관사 EY한영회계법인은 오는 11일까지 조건부 인수제안서를 접수한다. 쌍용차와 매각주관사는 지난 4일 KG그룹과 쌍방울그룹, 파빌리온프라이빗에쿼티(PE), 이엘비앤티(EL B&T)가 참여한 예비실사를 마쳤다.

▶ 쌍용차 관련주 : KG스틸, 메이슨캐피탈, 쌍방울, 광림


현대차, 울산에 LNG 발전소 짓는다 “전력 직접 생산”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대 완성차 공장인 울산공장에 액화천연가스(LNG) 열병합발전소를 건설을 추진한다. 전력 공급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한편 에너지 사용량과 온실가스 배출량은 줄이겠다는 취지다.

▶ LNG 관련주 : STX엔진, 일승



좋아요 6
댓글 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