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잡담
FOMC 끝나면 안도랠리?…파월 기다리는 미 증시
지코바양념치킨
35 조회수
2022.05.04

FOMC 끝나면 안도랠리?…파월 기다리는 미 증시



3일(미 동부 시간) 뉴욕 증시의 주요 지수들은 온종일 보합선을 오르내렸습니다. 그리고 다우는 0.20%, S&P500 지수는 0.47% 올랐고 나스닥은 0.22% 오른 채 거래를 마쳤습니다. 전반적으로 관망세가 지배했습니다. 이런 관망세는 하루 뒤 3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FOMC를 앞두고 투자자들은 많은 불확실성이 휩싸여 있습니다. 기준금리 50bp 인상, 그리고 양적 긴축(QT) 발표는 확정적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얼마나 올릴지, 경제를 침체에 빠뜨릴 정도까지 밀어붙일지 등 향후 통화정책에 대해 궁금한 게 더 많습니다. 그런 질문에 제롬 파월 의장이 어떻게 답할지가 당분간 장세를 결정할 것입니다.



① 75bp 인상에 대해 뭐라고 할 것인가?


BNY멜론자산운용의 레오 크로하우스키 최고투자책임자는 불룸버그 인터뷰에서 "50bp 인상은 이미 정해졌다"라며 "다음 6월 회의에서 75bp 인상할 수 있을지 파월 의장이 주는 단서를 자세히 주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퀼인텔리전스의 다니엘 디마르티노 부스 CEO는 "시장이 5월 회의에서 이미 50bp 인상을 가격에 책정했기 때문에 촛점은 Fed가 올해 남은 기간에 얼마나 많이 50bp를 올릴 지로 즉시 옮겨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략)

좋아요
댓글 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