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현대사료 주가 예측 (화요일이 마지막 상승이라고 생각하는 이유)
모든것이떡상할거
뱃지
골드
354 조회수
2022.03.25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현대사료라는 종목에 대해서 주가 예측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요즘 주식 장을 좀 보시는 분들이라면 모를수가 없는 종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왜냐하면 현대사료가 오늘(3/25) 기준 5연속 갭상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는 이제 이 현대사료란 종목은 내일이 마지막 상승일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천천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아래 내용을 읽기전에


위 글을 먼저 읽고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아래 내용이 더 이해하기 쉬우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제가 저번에 연상 종목들이 거래량이 죽은 날을 기점으로 힘이 빠진다고 말씀드렸었는데, 이번 현대사료도 같은 케이스입니다.



이 말을 듣고 의문이 드실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현대사료의 경우 오늘(3/25) 거래량이 줄지 않고 더 많이 나와주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는 곧 착각입니다. 그 이유는 분봉을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분봉을 보시면 어제(3/24)와 그제(3/23)의 장초 거래량은 15~16만주로 꽤 잘 나와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오늘(3/25)의 경우에는 3만주로 터무니 없게 작게 나온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더이상 개미들이 해당 종목에 대해서 매수할려고 하지도 않고 매도할려고 하지도 않는 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마디로 아 이건 너무 비싼데 싶다는거죠.

시초에 거래량이 매우 많이 감소했음에도 일봉상 거래량이 증가해보였던것은 바로 상한가가 한번 풀렸가 때문입니다. 보통 대다수의 경우 해당 상황에서 쭉 떨어져서 음봉 마감을 하는데, 현대사료의 경우 아직까지 매수세가 있는지 다시 상한가로 말아올린 모습입니다.



이와 비슷한 사례로 탑코미디어가 있습니다. 탑코미디어의 경우 3번의 상한가 후에 그 다음날 갭상했을때 시초에 매우 적은 거래량이 나오고, 후에 매도세가 강해지면서 상한가가 바로 풀려버렸습니다.



그 상한가가 풀린날 당시 계속된 매도세로 인해 거래량이 어마어마하게 나오면서 장대 음봉으로 마감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고요.


이쯤에서 현대사료의 일봉차트도 다시한번 보겠습니다.



보시면 매집 과정에서는 어마어마한 거래량이 동반되었지만 연상 과정에서는 매우 적은 거래량이 동반되었습니다. 이 뜻은 세력이 매집한 물량을 그대로 들고 있다는 뜻입니다. 상한가를 달성했을때 팔지 않고요.


이렇게 된다면 위 탑코미디어 처럼 마지막 상승때 물량을 대거 정리하면서 장대음봉이 뜨고 거래량이 터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게 오늘이였어야 한건데 하루정도 미뤄줬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대사료가 월요일(3/28)은 거래정지이고 화요일에 다시 거래재개로 알고 있는데 현대사료 주주분들은 이 점 확인하시어 화요일 장초에 대응 잘 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물론 100%라는건 없고 계속 상한가를 달성할수도 있습니다만,, 저는 화요일이 마지막 갭상승일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본 블로그 링크

위는 원본 블로그 링크입니다. 사진이 잘 안보이시는 분들은 한번씩 참고 바랍니다.

좋아요
댓글 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