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메타버스·NFT 강세🔥 어디까지 갈까🤔 11월 26일(금) 장전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1.4k 조회수
2021.11.26

📈 뉴욕증시 

25일 '추수감사절'을 맞아 휴장






🔍 전일 증시 리뷰

✅ 종합 

25일(목) 코스피는 미국 성장주 반등에 영향 받아 소폭 상승 출발했으나, 한은의 금리인상 결정 및 통화정책 경로 변화를 소화하면서 반도체 등 대형주를 중심으로 숨고르기 장세를 연출하며 하락 마감. 금일 추수감사절로 인한 미국 증시 휴장이 외국인을의 중심으로 관망심리를 확대시켰다는 점도 단기 부담으로 작용(KOSPI -0.47%, KOSDAQ -0.44%).


 수급

개인은 2,023억원 순매수를 기록한 반면, 기관과 외국인은 각각 1,492억원, 945억원 순매도를 기록.


 업종별 증감률

비금속광물(+3.7%), 의료정밀(+1.62%), 금융업(+1.32%) 등이 강세, 

섬유의복(-2.44%), 전기전자(-1.45%), 종이목재(-1.34%), 유통업(-1.32%) 등이 약세





🍀 11월 26일(금) 한국증시 전망


✅ 체크포인트

- 전일 금통위 이벤트 종료 후 다음 재료 탐색 구간

미국 증시 휴장이었던 가운데, 달러 지수는 하락, 유럽 증시는 반등은 긍정적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쇼핑 관련 긍정적인 뉴스 플로우 기대



✅ 종합

한국 증시는 전일 금통위 이벤트를 소화하고 다음 주요 재료를 탐색하며 강보합권 흐름이 예상됨. 이번주 지속적으로 나타난 외국인의 대형주 중심 순매수 흐름이 금통위 이벤트 이후 약화된 흐름을 보였지만, 미국 증시가 휴장이었던 가운데 유럽 증시의 반등과 달러 지수의 약세 흐름은 오늘 한국 증시에 외국인 수급 여건에 비교적 우호적일 것으로 예상.


추가적으로 금일 저녁 미국 증시 개장을 대기하면서 블랙프라이데이 및 연말쇼핑 시즌에 대한 소비 수요 개선 기대감도 유입될 가능성이 있음. 미 소매협회에 따르면 올해 미국 연말 쇼핑 시즌은 작년에 비해 오프라인 쇼핑도 회복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음. 매출 성장세도 과거 평균(3%대)에 비해 높은 8.5~10.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만큼, 쇼핑 시즌에 관련 뉴스플로우는 증시에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





💸 돈되는 오늘의 이슈

#메타버스 #자율주행 #정책


메가트렌드 된 메타버스·NFT 테마 어디까지 갈까

메타버스(3차원 가상공간)·대체불가능토큰(NFT) 테마주가 다시 꿈틀대고 있다. 지난 22일 대형주 중심으로 수급이 크게 몰리면서 숨 고르기에 들어선 지 하루 만에 다시 움직이기 시작했다.

가상의 세계에 사람들을 모으고, 가상 공간 안에서 경제 생태계가 굴러갈 수 있도록 돕는 NFT와 메타버스 산업의 성장성을 부인하는 전문가들은 이제 없다. 다만 단기간에 주가수익비율(PER) 100배를 넘어서는 종목이 나타나는 등 메타버스, NFT 테마주의 과열 양상이 언제까지 지속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렸다.

▶ 메타버스, NFT 관련주 : 위메이드, 초록뱀미디어, 엔피, 덱스터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5, 내년 자율주행으로 서울 도심 달린다

현대자동차가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를 위해 내년 상반기 서울 도심 내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에서 ‘로보라이드(RoboRide)’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로보라이드는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차를 활용해 탑승객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하는 현대차의 신개념 모빌리티 서비스다. 레벨 4 기술은 차량 시스템이 차량을 제어하고 일부 상황을 제외하고는 비상 시에도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는 게 특징이다.

▶ 자율주행 관련주 : 인포뱅크, 라닉스, 디와이


與 사무총장에 최측근 김영진…'이재명의 민주당' 친정체제 가속(종합)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신임 당 사무총장에 김영진 의원을, 전략기획위원장에 강훈식 의원을 임명했다. 이재명 대선 후보의 측근 인사에게 핵심 당직을 맡겨 당과 선거대책위원회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겠다는 취지다.

고용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이같은 내용의 당직 및 선대위 인사를 발표했다.

▶ 이재명 정책(디지털 전환) 관련주 : 옴니시스템, 오픈베이스, 데이타솔루션


“리튬ㆍ전해질 가격 급등 예상…2차전지 소재주 비중확대”

IBK투자증권은 2차전지 전해질 업체가 올 4분기 좋은 실적을 거둘 것이라고 25일 분석했다. 전창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리튬 가격 흐름이 심상치 않다”며 “지난달 다소 안정되는 모습을 보이더니 다시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IBK투자증권에 따르면 11월 리튬(탄산리튬) 가격은 전달보다 4.0%가량 올랐다. 연초(49위안)와 비교해선 ㎏당 276.0% 뛴 183위안을 기록하고 있다.

▶ 2차전지 소재 관련주 : 후성, 엔켐, 삼아알미늄

좋아요 7
댓글 1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