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 일반
똥인지 된장인지? 테마주인지 텐배거인지?
투자예찬2
329 조회수
2021.11.22

지스타에서 뭔가 제대로 된 한방을 보여주지 못하고 NFT 관련해서 부정적인 발언이 나오는 바람에 카카오게임즈 주가가 휘청인 하루였습니다. 최소한 말딸에 대한 시연이라도 보여줬으면 좋았을텐데 별다르게 기사화 된 것도 없이 뻔한 오딘 대상 수상으로 마무리되어 다소 아쉬웠습니다..

반면 위메이드 장대표는 BTB 부스 쪽에만 참가하고도 매력적인 비전 제시로 주가는 고공행진을 거듭한 바 있지요..

현재 카겜을 주로 트레이딩하고 있는데 이쯤에서 고평가라는 인식을 억누르고 장기투자로 전환하기로 하고 비중을 크게 실었습니다.. 체리쥬빌레님의 저번 글을 읽고 크게 인사이트를 얻은 부분이 있어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성투하시고 카겜과 관련된 좋은 글 많이 내 주시면 제게도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복복님.. 안녕하세요..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물론, 단기적으로는 기업 대표의 장미빛 포부를 밝히는 것으로 주가가 요동을 칠 수도 있습니다.. 철저하게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중요한 고려사항이 될 수 있겠지요...!!

하지만, 카겜즈나 하이브, CJ ENM 같은 기업은 단기적으로 대응을 했다가는 큰코 다칠 수 있는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3개 기업은 시간이 좀 지나면 정말 어마어마한 기업으로 성장해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같이 주가가 요동치는 날도 큰 감흥이 없습니다..

왜 그런거 있지 않나요?

어차피 1만원짜리 기업이 10만원이 될건데, 어찌 2~3만원에 큰 수익 얻었다고 매도를 할 수 있겠습니까?

물론 카겜즈나 하이브는 최근 상승각이 너무 가팔랐기 때문에 분명히 조정이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조정이) 않나오고 계속간다면 저 같은 장기 투자자들은 더욱 불안해지는 법입니다.. 왜냐하면, 텐배거를 목표로 했는데 5~7배에서 매도를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조금만 참고 기다리면 최소 10배 이상 갈 수 있는 기업들인데, 이 쯤에서 이 기업들과 인연을 끊어야하는 상황으로 변질되기 때문입니다..

항상 명심하셔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 기업마다 어느정도의 목표치가 있습니다.. 텐배거가 될 가능성이 농후한 기업들은 왠만한 조정이 오더라도 쉽사리 매도하는 것 아닙니다.. 그리고 목표치가 낮은 기업들은 목표치를 달성했을 때 기업의 동향을 살펴보고 업황이 계속해서 좋은 경우라면 목표치를 더 올려서 계속 가져가는 것입니다.. 목표치 정도까지 도달했는데 기업 성장의 요소가 크게 보이지 않는다면 과감히 매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물론 이러한 과정 중에서도 주가의 파동이 요란스럽겠지요..!!

마지막으로 강조드리는 점은 주식투자는 기업의 성장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되, 기업의 내재가치를 철저히 평가하면서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주가의 등락만을 쫓다가는 결국 주가라는 마법에 걸려서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됩니다..^^

말이 길어졌네요.. 항상 기업 공부 게을리하지 마시고, 성공투자를 지향하면서 공부하시기 바래요~~!


원본출처 :


https://m.blog.naver.com/jpilot97/222575761522

좋아요 1
댓글 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