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카카오페이💰 상장 후 주가 폭등한다고?💥 10월 27일(수) 장전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2.4k 조회수
2021.10.27

📈 뉴욕증시 


👨‍🏫 뉴욕 증시마감 요약

✅ 뉴욕증시, 이틀째 기업 호실적 랠리

엔비디아 6.70%

테슬라 호실적에 시총 1조달러 돌파


26 일(화) 미국 증시는 신규 주택판매, 컨퍼런스 소비심리지수 등 주요 경제지표 서프라이즈, 실적시즌 기대감에 힘입어 상승 출발했으나, 장 중반 이후 테슬라 등 주요 테크주들의 차익실현 압박 속 개별 기업들의 실적 결과에 영향을 받으며 장중 상승폭을 반납하는 전강후약의 장세로 마감(다우 +0.04%, S&P500 +0.18%, 나스닥 +0.06%,

러셀 2000 -0.72%).



💣 미장 특징주

👉 기술주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는 각각 1.35%, 0.64% 상승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분기 순익과 매출도 예상치를 웃돌며 정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0.6%가량 올랐다. 반면 트위터, 페이스북은 각각 1.09%, 3.92% 하락했다. 전날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한 페이스북은 3분기에 월가의 기대를 웃도는 순이익을 거뒀지만 매출은 예상치에 미치지 못했다.


👉 반도체주

이날 주요 반도체주는 상승했다. 엔비디아는 6.70%로 눈에띄는 상승세를 보였다. AMD와 마이크론테크놀러지도 각각 0.47%, 0.26% 상승했다.


👉 테슬라

전일 12% 이상 급등했던 테슬라는 이날 0.6% 하락했다.


👉 UBS

물류 기업인 UPS 주가는 3분기 강한 매출과 순익을 발표한 이후 6.95% 상승했다.


👉 제너럴일렉트릭

제너럴일렉트릭(GE)의 주가는 예상치를 웃돈 3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올해 전체 순익 예상치를 상회했다는 소식에 2.03% 올랐다.


👉 DWAC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출시할 소셜미디어와 합병할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 '디지털월드애퀴지션'(DWAC)의 주가는 30%가량 하락했다.





🔍 전일 증시 리뷰

✅ 종합 

3분기 경제 성장률 부진에도 견조한 기업 실적 발표에 힘입어 상승. 장 초반 테슬라 효과로 상승한 미국 증시 신고가 경신에 영향 받으며 KOSPI는 0.6%대 강세 출발. 이후 셀트리온(+2.8%), SK하이닉스(+2.0%) 등 대형주들이 장중 지수 상승을 견인(KOSPI +0.94%,KOSDAQ +1.75%).


 수급

기관과 외국인은 각각 3,474억원, 1,073억원 순매수를 기록한 반면,

개인은 4,752억원 순매도를 기록.


 업종별 증감률

은행(2.57%), 의약품(1.73%), 서비스업(1.59%), 전기전자(1.47%) 등이 강세,

화학(-0.19%), 통신업(-0.14%), 식료업(-0.05%) 등이 약세





🍀 10월 27일(수) 한국증시 전망


✅ 체크포인트

- 반도체, 자동차 등 국내 주력 업종들의 위축됐던 투자심리 호전 가능성

기아차, LG 디스틀레이 등 주요기업들의 실적 발표

전거래일 급등세를 보인 게임, 엔터, NFT 관련주들의 단기차익실현 물량 출회 여부


✅ 종합

한동안 부진했던 미국의 실물 경제 지표들이 최근 들어 개선세를 보임에 따라, 델타 변이 확산, 인플레이션 발 경기 둔화 우려는 완화된 모습. 10월 컨퍼런스보드 소비자심리지수(113.8, 예상 108.0)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인플레이션에 대해 소비자들이 부담을 느끼면서도, 소비 지출 의지는 오히려 개선됐다는 사실.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본격적인 소비시즌을 앞두고 물류대란, 병목현상과 같은 공급난 문제가 지속되고 있긴 하지만, 당초에 우려했던 것에 비해 소비시즌도 견조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임.


현재 시장은 악재에 대해 덜 예민해진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으나, 미국 증시의 경우 연이은 신고가 경신에 대한 레벨 및 속도 부담이 재차 누적되고 있는 상황. 전 거래일 장중 상승폭을 반납하는 전강후약의 장세를 보였던 미국 증시의 움직임처럼, 추후 공급망 문제, 미 의회의 예산안 처리 관련 뉴스플로우 등이 단기적인 차익실현 명분을 제공할 가능성을 염두에 둘 필요. 또한 실적시즌인 만큼 기업들의 3분기 실적 및 가이던스 변화에 시장의 관심이 집중될 것이므로, 업종간 종목간 차별화된 장세는 상당기간 이어질 전망.


전거래일 SK 하이닉스, 현대차 등 주력 기업들의 예상보다 양호한 실적 및 업황 전망 제시 효과에 힘입어 강세를 보였던 국내 증시는 오늘도 상승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 미국 증시에서 테슬라의 장중 하락 전환, 장마감 후 실적을 발표한 알파벳의 시간외 주가 하락 등 미국 테크대장주들의 주가 부진이 국내 증시 장중 부담요인이 될 가능성 존재. 다만, 국내 증시도 실적 자신감을 회복하고 있는 구간에 진입하고 있으므로, (그동안 실적 자신감 위축 여파로 주가가 소외됐던) 대형주들이 지수에 하방 경직성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





💸 돈되는 오늘의 이슈

#전기차 #원전 #메타버스 #리오프팅


카카오엔터, 메타버스 본격 진출… 경쟁력은?

신산업 시장 진출을 지속 요구받던 카카오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메타버스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우선 넷마블과 협업해 메타버스 기반 ‘가상 아이돌’을 내놓을 계획이다. 이들의 협업 프로젝트는 향후 카카오엔터의 웹툰, 웹소설 지적재산권(IP)과 넷마블이 보유한 게임 캐릭터 IP를 활용한 메타버스 콘텐츠로 확대될 전망이다.

▶ 메타버스 관련주 : 맥스트, 자이언트스텝, 엔피


한수원, 원전해체사업 기술인력 해외 파견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지난 25일 경주 본사에서 ‘원전해체사업 기술인력 해외 파견 출정식’을 열고, 한수원과 협력기업의 원자력 전문 인력 10명을 캐나다 Kinectrics社 및 프랑스 Orano社로 파견했다고 26일 밝혔다.

▶ 원전해체 관련주 : 우진


만도, 美전기차 리비안에 자율주행부품 공급

자동차 부품 기업 만도가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로 꼽히는 전기차(EV)와 자율주행 전문 기업으로 진화하기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GM과 포드 등 전통 완성차 기업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미국 전기차 기업 리비안에 자율주행 핵심 부품을 공급하며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만도는 소프트웨어(SW) 개발자 채용을 확대하며 우수 인력을 적극 확보하고 있다.

▶ 리비안 관련주 : 대원화성, 에코캡, 우신시스템


여론조사에 웃는 홍준표…'막판 뒤집기' 가능할까?

제1야당 대통령 후보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경합이 치열하게 전개 중인 가운데 최근 발표된 각종 여론조사에서 선두로 치고나온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의 '막판 뒤집기'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정치권에선 지난 10일 마무리된 여당 대선 경선에서 추격전을 벌이던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아쉬움을 남긴 채 패배의 쓴잔을 마신 선례(先例)와 홍 후보가 직면한 상황을 비교하는 분석까지 나온다.

▶ 홍준표 관련주 : 티비씨, 경남스틸


카카오페이, 상장 직후 '품절주' 된다

카카오페이의 상장 직후 유통 가능 비율이 6% 수준까지 떨어질 것으로 분석된다. 증권신고서 상 유통 비율은 38.91%지만 2대 주주인 알리페이가 단기에 지분을 매각하지 않을 것이란 기대가 나오는데다 의무 보유를 약속한 기관 투자가들에 50%가 넘는 기관 물량을 배정하며 실질적인 유통 비율이 대폭 줄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 카카오페이 관련주 : 카카오, 라온/드림시큐, 한국정보통신

좋아요 7
댓글 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