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삼성전자⚡ 반등 시그널 나왔다💥 9월 6일(월) 장전 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2.5k 조회수
2021.09.06

📈 뉴욕증시



👨‍🏫 뉴욕 증시마감 요약

✅ 고용지표 충격에 혼조세…나스닥은 최고치

✅ 뉴욕증시, 베이지북·고용·물가지표 주목

✅ '차익실현 대비해야한다' 목소리

✅ 9월 테이퍼링 발표 어려울 것이란 전망





🍀 9월 2주차 증시 전망


✅ 종합

한국 증시는 1) 미국 고용쇼크 이후 연준의 테이퍼링 지연 불확실성, 2) 국내 선물옵션 동시 만기 일, 3) ECB의 통화정책 회의, 4) 연준 베이지북 등에 영향을 받으면서 박스권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 


주중 예정된 뉴욕 연은 총재, 댈러스 연은 총재 등 연준 인사들의 8월 고용쇼크 이후 미국 경제에 대한 평가 변화 여부도 시장 참여자들의 투자 심리에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


델타 변이 확산으로 인한 미국 등 주요국 경기 둔화 가능성은 크지 않 을 것으로 보이며 위험자산선호심리도 견조할 것으로 전망. 다만, 현재는 실적 모멘텀보다는 매 크로 영향력이 높은 시기이므로, 당분간 매크로 데이터에 의존적인 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


아직까지도 8월 고용쇼크에 대한 시장 참여자들간의 해석이 분분한 가운데, 주중 선물 옵션 동시 만기일이라는 현선물 수급 불확실성, ECB 회의 및 연준의 베이지북 등 중앙은행 이벤 트도 소화해야 하는 만큼, 한국 증시는 주중 박스권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





💸 돈되는 오늘의 이슈


‘한국판 수소위원회’ 8일 출범… “2030년까지 43조 투자”

재계 주요기업 총수들이 주축이 된 ‘한국판 수소위원회’가 이번주 출범한다. 이들은 2030년까지 43조원을 투자해 수소경제 토대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정부도 수소 인프라 확대 등에 힘을 쏟고 있다. 그린수소 인증제와 액화 수소·액화 충전소 보급 계획 등이 담길 것으로 예상되는 ‘수소경제로드맵 2.0’도 연내에 발표될 예정이다.

▶ 수소차 관련주 : 일진하이솔루스, 동아화성


"타미플루 같은 약 나오나"…코로나 게임체인저 먹는 치료제 주목 받는다

강력한 변이 바이러스 출현 등으로 코로나19의 완전한 종식보다는 공존을 준비해야 한다는 '위드 코로나' 개념이 대두되면서 신종 인플루엔자(독감)에 대한 항바이러스제 '타미플루'와 같이 복용할 수 있는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해외 대형 제약사들이 치료제 개발 경쟁에서 앞선 가운데 한국 제약·바이오 기업들도 개발 작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 HK이노엔, 신풍제약


“없어 못 판다”… 삼성 새 폴더블폰, 글로벌 시장서 통했다

삼성전자가 지난달 말 전세계 출시한 3세대 폴더블폰인 ‘갤럭시Z 폴드3’와 ‘갤럭시Z 플립3’가 대박이 나면서 물량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Z 폴드3·플립3은 국내 예약판매 기간 동안 92만 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중 역대급 기록이다. 작년 하반기에 출시된 ‘갤럭시노트20’의 사전판매량 대비 30% 가량 늘어났고, ‘갤럭시S21’ 사전판매량과 비교하면 80%가 증가했다.

▶ 폴더블폰 관련주 : 파인테크닉스, 세경하이테크


국내 코인 거래 80%가 업비트에서 이뤄져

국내 가상화폐(코인) 거래의 대부분이 업비트를 통해 이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실이 가상화폐 정보 업체 코인게코의 거래량 데이터를 비트코인으로 환산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국내 전체 코인 거래량의 83.28%를 업비트가 차지했다. 

▶ 코인 거래소 관련주 : 우리기술투자

좋아요 11
댓글 1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