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하락이 예상되는 오늘💦 추천종목은?!💯 8월 27일(금) 장전 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2.0k 조회수
2021.08.27

📈 뉴욕증시 



👨‍🏫 뉴욕 증시마감 요약

✅ 잭슨홀 회의·카불 테러에 일제히 하락

✅ 잭슨홀 앞두고 연준 위원들 매파적 발언 쏟아내



💣 미장 특징주

👉 기술주

주요 기술주인 팡(FAANG) 종목은 엇갈린 흐름을 보였다. 페이스북이 1%대 내렸고 애플과 구글은 약보합권에서 거래를 마쳤다. 반면 아마존과 넷플릭스는 각각 0.51%, 0.46% 오른 강보합세를 기록했다.


👉 기술주

테슬라 주가는 1.41% 내린 701.16달러에 마감했다.


👉 에너지주

이날 에너지주의 타격이 컸다. 다이아몬드백에너지와 옥시덴탈페트롤리움 주가는 2.5% 하락했다. 로열 캐리비안(3.1%), 카니발(2.6%), 노르웨이지안 크루즈라인(2.7%) 등 크루즈주도 직격탄을 맞았으며 항공주도 대체로 1% 넘게 내렸다.






🔍전일 한국증시 리뷰


✅ 종합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은 예상에 부합했던 만큼 증시 영향이 제한적으로 작용한 가운데, 잭슨홀 미팅 관망심리 심화, 중국발 정책 불확실성에 따른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순매도로 수급상 하방압력을 받으면서 하락 마감(코스피 -0.6%, 코스닥 +0.3%). 


 수급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634억 원, 816억 원 순매도한 반면, 개인이 4,405억 원 순매수를 기록. 


 업종별 증감률

은행(+1.4%), 섬유의복(+1.3%), 운수창고(+1.0%) 등이 강세,

서비스(-1.8%), 기계(-1.4%), 철강금속(-1.0%) 등이 약세. 





🍀 8월 26일(목) 한국증시 전망


 체크포인트

- 잭슨홀 미팅을 앞둔 주요 수급 주체들의 관망심리 심화 여부

- 아프가니스탄발 지정학적 리스크의 증시 영향력 제한적으로 작용할 가능성

- 전거래일 급등했던 대형 주요 게임주들의 단기 차익실현 물량 출회 여부


✅ 종합

전거래일 주요 연준 인사들의 매파적 발언과 금일 밤 예정인 잭슨홀 미팅 결과를 둘러싼 경계심리에 영향을 받으면서 하락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


지난주 금요일 시장의 분위기 반전 역할을 했던 댈러스 연은 총재가 재차 긴축 강화 의지를 보였다는 점이 부담요인이 되고 있는 상황. 다만, 상당부분 시장에 반영되어 왔던 이슈였던 만큼 하락 압력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


한은의 금리 인상으로 고금리시대 돌입, 본격 금리인상기 진입에 따른 증시 위축 불안 심리가 상존. 그러나 전거래일 국내 채권 금리 하락에서 알 수 있듯이 한은의 연내 1~2 회 인상은 이미 채권시장에서 반영됐던 이슈였다는 점에 주목. 


또한 현재 0.75%의 기준금리는 절대적으로 낮은 수준으로 볼 수 있으며, 코로나 이전

기준금리인 1.25%를 하회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금리 인상이 증시에 미치는 영향은 적을 것으로 판단.





💸 돈되는 오늘의 이슈


신작에 울고 웃은 게임株…펄어비스 급등, 엔씨·넷마블 급락

게임주가 신작에 울고 웃었다. 신작이 시장의 기대에 못 미친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은 큰 폭으로 내린 반면 신작 공개를 앞두고 예고영상을 발표한 펄어비스에는 기대가 모이며 주가가 급등했다. 증권가에선 국내 게임 상장사 ‘빅2’인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이 급락하며 펄어비스 등 다른 게임주에 반사효과가 집중됐다고도 봤다.

▶ 게임 관련주 :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갭 3%)


가계빚-집값-물가 3高에 금리 처방… “내년 1.25%까지 올릴수도”

한국은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에도 세계 주요국 가운데 가장 먼저 기준금리 인상에 나선 것은 치솟는 가계빚과 집값, 물가 등을 그대로 방치하기 어렵다는 판단에서다.

이주열 한은 총재는 26일 금융통화위원회가 끝난 뒤 기자간담회에서 “기준금리 인상으로 가계부채 증가세와 주택가격 오름세를 둔화시키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금리 인상 수혜주 : 푸른저축은행


LG전자 병원용 클라우드 원격진료 솔루션 내놔, 이지케어텍과 협업

LG전자가 비대면의료 수요에 대응해 클라우드 기반 원격진료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국내 디지털헬스케어 전문기업 이지케어텍과 기술협업으로 병원용 디스플레이와 함께 사용하는 원격진료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 원격의료 솔루션 관련주 : 이지케어텍, 딥노이드


랩지노믹스, 신약 개발 사업까지 진출…"기업가치 상승"

 KTB투자증권은 26일 랩지노믹스(084650)에 대해 국내 포함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 수 증가에 따라 진단키트 매출 성장은 3분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기존 진단키트 사업과 개인 유전체 분석서비스(PGS) 사업 강화, 신약 개발 사업까지 진출해 기업가치 상승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 신사업 관련주 : 랩지노믹스

좋아요 11
댓글 1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