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위드코로나' 시대 온다💥 가장 먼저 봐야할 종목은☝ 8월 26일(목) 장전 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2.4k 조회수
2021.08.26

📈 뉴욕증시 



👨‍🏫 뉴욕 증시마감 요약

✅ 잭슨홀 회의 앞두고 상승

✅ 반도체 견인한 나스닥 또 최고치 



💣 미장 특징주

👉 기술주

주요 기술주인 팡(FAANG) 종목은 엇갈린 흐름을 보였다. 페이스북은 0.79% 상승했고, 구글은 0.58% 오르며 장중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넷플릭스는 1.05% 내렸고 애플과 아마존은 약보합권에서 거래를 마쳤다.


👉 테슬라

테슬라 주가는 0.38% 소폭 오른 711.20달러에서 마감했다.


👉 반도체주

이날 반도체주가 랠리를 주도했다. 반도체 대장주인 엔비디아(NVDA)는 미 에너지부가 엔비디아 반도체를 기반으로 신형 슈퍼컴퓨터를 만들겠다고 발표한 뒤 1.9% 오르며 장중 신고가를 경신했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U)도 2.86% 올랐다. 웨스턴 디지털(WDC) 주가는 일본 키옥시아 홀딩스와 합병을 위한 사전 협의 중이라는 WSJ 보도에 7.8% 뛰었다.





🔍전일 한국증시 리뷰


✅ 종합 

전거래일 미국 증시 강세에 힘입어 상승 출발했으나, 최근 2거래일 간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물량 출회 속 27일(금) 잭슨홀 미팅 경계심리로 장중 등락을 거듭하면서 뚜렷한 방향성을 보이지 못함.

다만, 장 후반 외국인의 순매수세 전환 속 삼성전자(+0.1%) 등 일부 대형주 반등에 힘입어 소폭 상승 마감(코스피+0.27%, 코스닥 +0.45%).


 수급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96 억원, 218 억원 순매수, 개인이 263 억원 순매도를 기록.


 업종별 증감률

비금속광물(+4.2%), 철강금속(+1.4%), 화학(+1.3%) 등이 강세, 

은행(-3.1%), 의료정밀(-1.3%), 의약품(-0.8%) 등이 약세. 





🍀 8월 26일(목) 한국증시 전망


 체크포인트

- 미국 반도체주 강세로 인한 국내 반도체주 투자심리 개선 가능성

-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에서의 기준금리 인상 여부

- 잭슨홀 미팅 경계심리로 인한 전반적인 시장의 거래 부진 여부


✅ 종합

잭슨홀 미팅을 둘러싼 경계심리가 짙어지면서 전반적인 거래가 부진함에 따라 제한적인 주가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 


최근 금리 동결 쪽으로 다시 무게가 실리고 있는 금통위의 결과도 금일 주목할 만한 이벤트이지만, 잭슨홀 이벤트를 앞둔 만큼 해당 이벤트가 국내 증시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


전거래일에 이어 보합국면에서 매매 공방을 벌이는 눈치보기 장세가 전개될 가능성이 높겠으나, 업종별로 차별화된 주가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 


한편,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0.8%)가 웨스턴디지털의 키옥시아 인수 소식, TSMC 의 반도체 가격 인상(+10~20%) 등 M&A 및 가격 인상 소식 등으로 강세를 보였다는 점은 국내 반도체 밸류체인 업종들의 투자심리를 개선시켜줄 것으로 전망.





💸 돈되는 오늘의 이슈


삼성바이오로직스, 이르면 이번주부터 모더나 백신 시생산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빠르면 이번주부터 미국 제약사 모더나의 mRNA(메신저 리보핵산) 코로나19 백신 시제품 생산에 돌입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빠르면 이번주부터 인천 송도 공장에서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시험 생산을 시작한다.

▶ 모더나 관련주 : 국제약품, 올리패스, 한국비앤씨, 셀리드, 우리바이오


"위드코로나 시대 온다…소비株 저가 매수 타이밍"

정부가 ‘위드(with)코로나’ 시대 검토를 언급했다. 이에 투자전문가들은 소비 관련 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26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 23일 정은경 질병청장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내 인구의 70%가 1차 접종한 시점부터 위드코로나를 고려할 수 있다”며 “9월 말, 10월초부터 준비작업, 검토작업이 공개적으로 진행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 위드코로나 관련주 (화장품, 여행주) : 아모레퍼시픽, 클리오, 브이티지엠피, 호텔신라, 롯데관광, 강원랜드, 파라다이스, 모두투어, 노랑풍선,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인터파크, 아이마켓코리아


삼성·LG 동시 출격에…"올해 미니 LED TV 출하량, 작년의 10배"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가 올해 미니 LED TV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전 세계 미니 LED TV 출하량이 지난해의 10배 가까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전 세계 미니 LED TV 출하량이 지난해 50만대에서 올해 490만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 LED TV 관련주 : 서울반도체, 서울바이오시스, 우리이앤엘, 우리조명


차세대 리튬2차전지 실리콘 음극재 나왔다

국내 연구팀이 전기화학 성능과 내구성을 확보한 고용량·고효율 리튬 2차전지용 실리콘 음극 소재를 개발했다. 더욱이 2차전지의 에너지밀도를 높이면서도 실리콘·구리·탄소 복합 음극재의 합성 과정이 간단해 대량생산이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2차전지는 기존 노트북컴퓨터 외에도 전기차·드론·로봇 등에 널리 쓰이는 추세다.

▶ 2차전지 관련주 : 대주전자, 코스모화학, 포스코케미칼


가격·디자인·기능 ‘3박자’… 갤폴드3·플립3 품귀 조짐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드3·플립3가 역대급 사전예약 흥행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27일부터 정식판매에 돌입한다는 계획이지만, 예상을 뛰어넘는 사전예약 건수가 몰리며 품귀현상이 발생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 폴더블폰 관련주 : 파인테크닉, KH바텍, 디케이티, 세경하이테크

좋아요 12
댓글 1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