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오늘은 하락❓ 반등❓ 어느 쪽일까?🤔 8월 23일(월) 장전 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1.6k 조회수
2021.08.23

📈 뉴욕증시 


👨‍🏫 뉴욕 증시마감 요약

✅ 미 증시, 기술주 매수세에 상승…주간기준 하락

✅ 잭슨홀 테이퍼링 속도 주목 

✅ WSJ "아마존, 오프라인 백화점 연다"

테슬라, AI데이 앞두고 2.5% 하락



💣 미장 특징주

👉 FAANG

기술주 중심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주요 기술주인 팡(FAANG) 종목은 모두 상승했다. 구글, 페이스북, 애플은 모두 1%대 올랐고 아마존과 넷플릭스도 강보합권에서 거래를 마쳤다.

이밖에 마이크로소프트도 2.56% 오르며 장중 신고가를 경신했다.


👉 테슬라

테슬라 주가는 전날 'AI데이'를 연 뒤 1.01% 상승한 680달러 선에서 마감했다. 테슬라는 새로운 맞춤형 칩을 공개하고 사람과 유사한 모습을 한 '휴머노이드 로봇' 시제품을 내년에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 반도체주

반도체주는 엇갈린 흐름을 보였다. 이날 엔비디아의 주가 상승률은 5.1%로 상승세가 두드러졌고 AMD도 0.92% 올랐다. 반면 마이크론 테크놀러지와 인텔은 각각 0.07%, 0.82% 내렸다.





🍀 8월 4주차 한국증시 전망


 종합

한국 증시는 실적시즌 모멘텀 소강 국면 진입 속 잭슨홀 미팅, 미국과 유럽의 제조업 PMI 지표 등 매크로 이벤트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주간 코스피 예상 레인지 3,020pt~3,150pt).


지난 20일(금) 매파성향의 카플란 댈러스 연은 총재의 시장 친화적 발언으로 단기적인 안도감이 형성되긴 했으나, 아직까지는 연준 내에서 가장 발언권과 영향력이 강한 파월 의장의 입장을 확인하지 못했다는 점에 주의할 필요.


8월 26일~28일 예정된 잭슨홀 미팅에서 연준 의장이 시장의 혼선을 정리해줄 수 있는 시그널이 나올 때까지는 연준 발 정책 불확실성이 시장 변동성을 수시로 확대시킬 것으로 예상.


결론적으로 지난 주 국내 증시 급락 및 원/달러 환율 급등이 과도했다는 인식으로 기술적인 주가 반등이 출현할 것으로 보이나, 추세적인 V자 반등장의 성격보다는 바닥 다지기 성격으로 진행될 것으로 전망.





💸 돈되는 오늘의 이슈


"바닥 아냐" vs "반등 가능"…주식시장 전문가 '긴급 진단'

최근 주가 급락에도 순매수는 이어지고 있다. 향후 시장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은 엇갈린다. 미 테이퍼링(자산 매입 축소)에 반도체 투자심리 악화, 국내 기업 실적 피크아웃(고점 통과), 코로나19 확산 등 증시를 짓누르는 악재가 산더미인 만큼 소극적으로 임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반면 저점 매수 기회라는 전문가들도 있었다.

> 기사 전문 보기


증시 조정에도 개미 '빚투' 25조…반대매매 13년 만에 최대

최근 증시 조정과 금융당국의 가계대출 조이기에도 개인투자자들의 주식 '빚투(빚내서 투자)'(신용융자 잔고) 규모가 역대 최고치를 갈아치우고 있어 우려감을 낳고 있다. 이 달 들어 대장주 삼성전자에 대한 개인들의 빚투가 2000억원 넘게 늘어난 게 주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증시가 추가 조정을 받을 경우 반대매매가 급증해 신용융자가 증시 불안의 또 다른 뇌관이 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예방률 90.4%' 노바백스 백신, WHO 긴급사용 승인 신청

‘예방률 90.4%’에 달하는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이 세계보건기구(WHO) 긴급사용 승인 절차에 들어갔다.

노바백스는 당초 상반기에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승인 신청을 할 예정이었지만 공급 기준 등의 이유로 두 차례 일정을 연기한 바 있다.

우리나라는 노바백스와 2000만명분(4000만회분)의 백신 구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이 긴급사용 승인을 받게 되면 국내 예방접종에도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 노바백스 관련주 : SK바이오사이언스, 대정화금


예스24, 천당에서 지옥까지... 2만원에서 1만4900원까지

예스24의 주가가 인수설에 큰 폭으로 요동쳤다.

이날 예스24는 네이버에서 인수한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오전 11시 20분께 최고 +25.54% 상승한 2만400원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후 상황이 급변했다. 12시께부터 예스24의 주가는 급락하기 시작했고, 종가는 -8.31% 하락한 1만4900원이었다.

▶ 낙폭 과대 : 브레인즈컴퍼니(신규상장주), 예스24

※지수 반등시에는 단기 과대 낙폭주가 크게 반등하는 경향


세계 자동차 판매 부진 속 친환경차 판매 늘어…작년보다 125%

올해 상반기 세계 자동차 판매량이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부족 사태에 감소세로 전환됐지만, 친환경차 판매량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친환경차 판매량은 올해 상반기 494만8천대로 지난해 상반기 대비 약 125%, 하반기 대비 23% 증가했다. 하이브리드차는 지난해 상반기 대비 92%, 배터리 전기차는 171%,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는 160% 판매량이 상승했다.

▶ 친환경차 관련주(전기차): 신흥에스이씨, 알티캐스트


좋아요 6
댓글 1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