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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해외·온라인 업고 실적 회복 '기지개'…다시 화장발 받나
지코바양념치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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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13

K뷰티, 해외·온라인 업고 실적 회복 '기지개'…다시 화장발 받나

연초 소비 심리 회복에 K뷰티 실적 회복세 '뚜렷'
델타변이 확산에 소비 심리 위축 우려…하반기는 '안갯속'


© News1 최수아 디자이너


K뷰티가 2분기 백신 접종 확대와 소비심리 회복에 힘입어 실적 회복에 성공했다. 하지만 7월부터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감염자가 전세계적으로 다시 급증하고 있어 하반기 실적은 낙관하기 힘든 상황이 됐다. 


K뷰티 실적 상승을 이끈 키워드는 '해외', '온라인'으로 요약된다. 최대 뷰티 시장인 중국 내 소비 심리 회복과 비대면 트렌드로 인한 온라인 채널 성장이 가시화된 것이 실적 견인차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이게 얼마 만이야"…글로벌 다시 뛰는 K뷰티


13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2분기 K뷰티 쌍두마차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그룹의 화장품 실적이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또 주요 중견 및 로드숍 화장품 기업도 수익성을 개선하거나 적자 폭을 줄이며 부활의 날개를 펴고 있다.


(하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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