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금요일 매매📅 이것만 조심하자❗ 8월 13일(금) 장전 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2.0k 조회수
2021.08.13

📈 뉴욕증시 



👨‍🏫 뉴욕 증시마감 요약

✅ 뉴욕증시, 고용지표 호조·기술주 강세

인플레 논의 재점화 속 상승…다우·S&P500 사흘 연속 사상최고

마이크론, 모건스탠리 목표가 하향조정에 6.4%↓



💣 미장 특징주


👉 FAANG

주요 기술주인 팡(FAANG) 종목은 넷플릭스(-0.33%)를 제외하고 모두 강세를 나타냈다. 최근 주춤하던 기술주에 매수세가 유입하면서 상승 반전했다. 애플이 2.08% 가장 큰 폭의 상승률을 기록했고 페이스북과 아마존, 구글은 약보합권에서 거래를 마쳤다.


👉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마이크론 주가는 모건스탠리가 메모리칩 시장 둔화를 예측하며 주가를 하향 조정하며 6.37% 하락 마감했다. 모건스탠리는 마이크론의 목표가를 105달러에서 75달러로 낮춰 잡았으며 투자 의견도 `비중 확대`에서 `동일 비중(equal weight)`으로 하향했다. 반도체주 인텔 역시 1%대 떨어졌다.


👉 디즈니

정규장 거래에서 0.67% 소폭 오른 디즈니 주가는 장 마감 후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시간외거래에서 5%대 상승 중이다. 주당 순이익은 80센트로 시장 예상치(55센트)를 가뿐하게 상회했고 매출 역시 170억2천만 달러로 월가 전망치(167억6천만 달러)를 웃돌았다.


👉 에어비앤비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한 에어비앤비는 매출과 예약건수 모두 월가 예상치를 웃돌았다. 특히 매출이 연간 300%가량 뛰었음에도 델타 변이에 대한 우려로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5%대 하락 중이다. 정규장 거래에서는 2% 상승 마감했다.





🔍전일 한국증시 리뷰


✅ 종합 

 미국 인플레이션 급등 우려 완화에도 메모리 업황 둔화 불안 증폭에 따른 삼성전자(-1.9%), SK 하이닉스(-4.7%) 등 반도체 업종의 주가 급락 지속 여파로 하락 마감. 다만, 개별 이슈 및 수급 쏠림 현상으로 자동차, 2차전지 등 여타 주력 업종들이 강세를 보임에 따라 반도체 급락 발 지수 하방 압력은 제한적으로 작용(코스피 -0.4%, 코스닥 +0.2%). 


 수급

외국인이 1 조 8,775억 원 순매도, 기관과 개인이 각각 542억 원, 1조 8,241 억 원 순매수를 기록.


 업종별 증감률

통신(+3.0%), 섬유의복(+1.8%), 운수장비(+1.0%) 등이 강세,

의료정밀(-2.5%), 전기전자(-1.5%), 종이목재(-1.2%) 등이 약세. 





🍀 8/13(금) 한국증시 전망


 체크포인트

- 삼성전자, SK 하이닉스 등 반도체주 추가 약세 여부

- 과매도 구간에 진입한 외국인의 국내 주식 매도세 진정 가능성

- 국내 연휴를 앞둔 시장참여자들의 관망심리 강화 여부


 종합

한국 증시는 성장 및 테크주를 중심으로한 미국 증시 강세에도, 국내 대형 반도체주들의 실적 불확실성 여진이 지속됨에 따라 정체된 주가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 


최근 외국인들의 코스피 순매도세가 강화된 배경은 반도체 업종을 집중적으로 순매도한 측면 이외에도, 1,160 원대를 터치한 원/달러 환율 상승 등 거시경제적인 측면도 있음.


그러나 현재 외국인 매도 수준은 반도체 업종 뿐 아니라 여타 주력 수출 업종들의 견조한 실적 추이 전망을 감안할 때 과도하다고 보기 때문에, 추후 외국인의 한국 증시 매도 압력은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 물론 전거래일 미국 증시에서 마이크론이 추가 급락세를 연출한 가운데, 반도체에 대한 투심 회복이 하루 만에 극적으로 반전될 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보임. 


이를 감안하면 금일 전반적인 대형주들의 주가흐름은 정체될 것으로 보이지만, 정책

및 실적 모멘텀이 살아있는 중소형주들 간에 차별화 장세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




💸 돈되는 오늘의 이슈

*금요일 오후 매매 주의

#코로나(모더나) #매각(DB하이텍) #디즈니플러스 #신규주


[속보] 정부대표단, 모더나 공급차질 해결 위해 출국

정부대표단이 미국 제약사 모더나와의 코로나19 백신 공급 차질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13일 미국으로 출국한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12일 “강도태 보건복지부 2차관과 류근혁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을 대표로 한 출장단 4명을 파견해 협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모더나 관련주 : 삼성바이오, 서린바이오, 일신바이오, 에이비프로바이오


이재용, 오늘 가석방 출소…취업제한·보호관찰 적용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 사건으로 실형을 확정받고 복역해온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광복절을 앞두고 13일 가석방된다.

이 부회장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구치소에서 풀려난다.

지난 1월 18일 국정농단 사건 파기 환송심에서 징역 2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재수감된 지 207일 만이다.

▶ 이재용 관련주 :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물산, 네패스아크, 텔레칩스


반도체 파운드리업체 DB하이텍 매물로 나왔다

DB그룹이 반도체 파운드리 전문업체인 자회사 DB하이텍 매각을 추진한다. 최근 파운드리 시장이 호황이라는 점에서 매각 적기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LX, 현대차 등 국내 주요 대기업들이 인수 후보로 거론된다.

▶ DB하이텍 매각 관련주 : DB, DB하이텍(갭 주의)


'OTT 공룡' 디즈니플러스, "11월 중순 한국 서비스 개시" 공식화

디즈니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가 11월 중순 한국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밥 차펙 월트디즈니컴퍼니 최고경영자(CEO)는 12일(현지시간) 오후 장 마감 이후 2분기(디즈니 자체기준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한국을 포함한 대만, 홍콩 등에서 11월 중순 디즈니+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 LG헬로비전, 손오공


K-배터리 3사, 600조 폐배터리 시장 정조준

국내 배터리 3사가 전기차 폐배터리의 재활용·재사용 사업을 미래 먹거리로 낙점하고 사업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용 후 배터리 시장이 오는 2050년 600조원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독자적인 기술 개발은 물론 관련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각 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다. 폐배터리 관련 사업이 본격화하면 배터리 생산과 재활용 등 생애주기 밸류체인이 완성될 전망이다. 

▶ 폐배터리 관련주 : 코스모화학, 영화테크, 파워로직스


좋아요 12
댓글 1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