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오늘 드디어 크래프톤 상장💥 주가 최대 변수는?🤔 8월 10일(화) 장전 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1.4k 조회수
2021.08.10

📈 뉴욕증시 



👨‍🏫 뉴욕 증시마감 요약

✅ 뉴욕증시, 델타 변이 확산 우려에 혼조세

✅ 주요 외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가석방 주목

美 민주당, 3조5천억 달러 인프라 예산안 발표



💣 미장 특징주


👉 FAANG

주요 기술주인 팡(FAANG) 종목은 구글(+0.87%)을 제외하고 모두 내렸다. 페이스북(0.52%)과 애플(-0.03%), 아마존(-0.09%), 넷플릭스(-0.11%) 모두 약보합권에서 거래를 마쳤다.


👉 테슬라

테슬라 주가는 제프리스가 테슬라의 목표 주가를 20% 올린 850달러로 상향했다는 소식 등에 2.10% 올랐다.


👉 모더나

모더나 주가는 호주에서 모더나 백신 사용을 승인했다는 소식 등에 17.10% 급등했다.


👉 정유주

델타 변이에 대한 공포로 커진 유가 급락은 에너지 업체들의 약세로 이어졌다. 셰브런과 엑손모빌은 각각 1.67%, 1.14% 내렸다.





🔍전일 한국증시 리뷰


✅ 종합 

 미국 비농업부문 호조에 따른 경제 정상화 기대감에도, 중국 생산자 물가 급등에 따른 글로벌 인플레이션 경계심리 속 외국인과 기관의 단기 차익실현성 순매도로 하락 마감. 카카오뱅크(+12.5%) 는 MSCI 신흥국지수 조기 편입 확정에 따른 글로벌 패시브 수급 유입 기대감 등으로 장중 20% 넘는 폭등세를 보였으나, 장 중반 이후 상승폭을 반납했다는 점이 장 후반 지수 하락세에 기여(코스피 -0.30%, 코스닥 +0.02%).


 수급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064 억원, 7,475 억원 순매도, 개인이 9,505 억원 순매수를 기록.


 업종별 증감률

은행(+9.9%), 금융(+1.2%), 의료정밀(+0.8%) 등이 강세, 

의약품(-2.0%), 기계(-1.8%), 건설(-1.7%)등이 약세.





🍀 8/10(화) 한국증시 전망


 체크포인트

- 중국발 수요 둔화 우려로 인한 국내 경기 민감주들 주가 부진 여부

반도체 소재, 장비, 부품주들의 투자 및 M&A 기대감에 따른 주가 변화 가능성

2거래일 연속 급등한 카카오 뱅크의 추가 강세 여부



 종합

한국 증시는 델타 변이 발 중국 수요 둔화 우려, 인플레이션 경계심리 등이 대형주를 중심으로 숨고르기 장세를 유발할 것으로 예상. 


전거래일 장 후반 상승폭을 대거 반납한 카카오뱅크의 주가 흐름을 감안할 때, 오늘은 수급 쏠림 효과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 이 같은 쏠림 현상 해소로 인해 빠져나가는 시중 자금이 특정 주도 섹터를 만들어 낼 것이라는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지만, 매크로 불확실성이 상존하고 있는 만큼 그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판단. 


다만 대기업의 투자 및 M&A 기대감이 재차 부각됨에 따라 반도체 밸류체인 등 관련 중소형주들을 중심으로 섹터 및 종목간 차별화된 주가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





💸 돈되는 오늘의 이슈

#이재용 #신규주 #스푸트니크 #2차전지 #코인


이재용 13일 가석방… 재수감 207일만에 나온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국정농단’ 사건으로 재수감된 지 207일 만인 오는 13일 가석방된다.

법무부 가석방심사위원회(이하 심사위)는 9일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8·15 가석방 대상자 심사 회의를 열어 가석방 신청자 총 1057명 중 이 부회장을 비롯한 810명에 대해 ‘가석방 적격’ 의결을 했다고 밝혔다. 8·15 가석방은 오는 13일 이뤄진다.

▶ 이재용 관련주(시스템 반도체) : 네패스아크, 네패스, 하나마이크론, 코아시아, 테스나, 테크윙, SFA반도체


카뱅 이은 대어 '배틀 그라운드' 크래프톤 증시 데뷔…주가 최대 변수는

'배틀그라운드' 성공으로 메이저 게임사 반열에 오른 크래프톤이 10일 증시에 입성한다. 최근 상장한 카카오뱅크의 주가가 이틀 연속 급등하는 등 양호한 흐름을 나타내면서 새내기주에 대한 시장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하지만 크래프톤의 경우 공모가 고평가 논란 속 청약 흥행에 참패한 상황이어서 썩 긍정적인 상황은 아니다. 특히 상장 직후 시장에 풀리는 주식이 총 발행주식의 30%를 넘는다는 점도 주가 변동성을 키울 수 있는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 신규상장 주(돈 쏠림 체크) : 크래프톤, 카뱅, HK이노엔


韓, 스푸트니크 백신 대규모 생산 초읽기…러시아 ‘품질 양호’ 최종 판정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와 ‘스푸트니크 라이트’를 위탁생산(CMO)하는 한국코러스가 러시아 당국의 ‘백신 품질 검증’ 테스트에서 최종 합격 판정을 받았다.

 스푸트니크 백신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5일 ‘K-글로벌 백신 허브 보고대회’에서 언급한 국내 업체가 생산⋅공급하는 ‘코로나19 백신’ 4종 중 하나다.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가 생산공급하는 아스트라제네카에 이어 국내 업체가 생산한 백신 시범 제품이 합격 통지를 받은 데 따라 이르면 이달 안에 스푸트니크 백신 국내 대량 생산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 스푸트니크 관련주 (갭 주의) : 이아이디, 이트론, 이화전기, 제태마, 이수앱지스, 바이넥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휴온스글로벌, 휴온스, 휴메딕스


‘국내 첫 美 동박공장’ 일진머티리얼즈에···스틱, 1조 원 투자한다

2차전지용 동박 생산 업체 일진머티리얼즈(020150)가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스틱인베스트먼트로부터 1조 원이 넘는 자금을 조달한다. 당초 최대 8,000억 원 투자를 검토했던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일진머티리얼즈가 미국 생산 공장 건설을 결정하면서 투자 규모를 늘렸다. 국내 동박 업체 중 미국에 생산 기지를 확보하는 것은 일진머티리얼즈가 처음이다.

▶ 2차전지 관련주 :  일진머티,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엔에이치, 엘앤에프, 천보


美 인프라법안 통과 임박… 비트코인 채굴자·노드 운영자 등 결국 세금 폭탄 맞나?

미국 상원이 1조2000억 달러 규모 인프라법 표결 최종 통과를 위한 중간 과정 성격의 표결을 통과시켰다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8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이 법안에는 암호화폐 관련 기업의 세금 보고 기준을 강화, 암호화폐 브로커들에 대해 과세하는 방안을 포함하고 있다.

▶ 코인 관련주 :  에이티넘인베, 우리기술투자, 대성창투, 한화투자증권, 위지트, 비덴트, 다날, DSC인베

좋아요 13
댓글 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