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오늘 오후 2시⏰ 증시를 흔들 소식이 있다구❓ 8월 9일(월) 장전 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2.1k 조회수
2021.08.09

📈 뉴욕증시 



👨‍🏫 뉴욕 증시마감 요약

✅ 뉴욕증시, 물가지표·연준 위원 발언 수위 촉각

긍정적 고용에 혼조…다우·S&P500 사상최고

가상화폐 낙관론…주말 새 상승세 견인

✅ WSJ “삼성전자, 올해 2분기 세계 1위 반도체 회사”



💣 미장 특징주


👉 FAANG 

주요 기술주인 팡(FAANG) 종목은 페이스북(+0.15%)을 제외하고 모두 내렸다. 그동안 저금리 기조에 수혜를 입었던 기술주와 성장주들이 내림세를 보인 것이다. 아마존이 0.92% 가장 큰 폭의 하락률을 기록했고 이어 넷플릭스, 애플, 구글 모두 약보합권에서 거래를 마쳤다.





🍀 8월 2주차 증시 전망


 종합

한국 증시는 미국 7월 비농업부문 고용 호조를 통한 경제 정상화 기대감 재확산에도, 7월 미국 소비자물가 발표를 둘러싼 경계심리, 중화권 증시 추가 약세 불확실성 등 G2 국가발 변수에 영향을 받으면서 박스권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주간 코스피 예상 레인지 3,220~3,310pt).


한국, 미국 등 주요국들의 2분기 실적 시즌은 마무리 단계에 진입한 상황. 2분기 실적 시즌을 통해 실적 피크아웃 우려로 증시 모멘텀이 상실되기도 했었음. 그러나 피크아웃 우려는 상당 부분 반영됐으며 시장 참여자들의 이익 기대치에 대한 눈높이도 금번 실적시즌을 통해 낮춘 측면도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 실적 피크아웃이라는 재료가 증시 모멘텀을 추가적으로 악화시키지 않을 것으로 전망. 


8월 남은 기간 동안에는 실적보다는 매크로발 이벤트가 증시에 미치는 영향력을 고민해야 할 시기라고 판단.





💸 돈되는 오늘의 이슈

#신규주 #애플카 #이재용 #디즈니플러스 #코인 #대북


'메기'라더니 '상어'였다... 금산분리 뒤흔든 카카오뱅크

카뱅은 김범수 의장이 대주주인 IT 대기업 카카오가 지분 27%를 보유하고 있다. 특례법인 ‘인터넷 전문은행법’ 적용을 받기 때문에 비(非)금융 기업이 은행 지분을 10% 넘게(의결권은 4%) 보유하지 못하게 하는 금산(금융-산업자본)분리 규제를 받지 않는다. 경영권을 위협받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인 지분을 보유한 ‘확실한 주인이 있는 대형 은행’이 탄생한 것이다. 금산분리 규제에 묶여 확실한 주인 없이 금융 당국 눈치를 보는 다른 은행들이 ‘역차별 논란’을 제기하는 이유다.

▶ 신규주 : HK이노엔, 카카오뱅크


한국 찾은 애플카, '배터리·전장 협업' 시동 거나

애플의 차세대 먹거리 사업인 자율주행·전기차 일명, '애플카'의 개발 실무진이 최근 극비리에 SK그룹 등 복수의 한국 기업을 방문했다. 이르면 2024년으로 알려진 애플카 출시를 앞두로 우리나라 자동차 관련 부품 기업들과의 협렵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초 단계로 해석된다. 

▶ LG화학 : 신성델타테크, 현우산업, 나라엠앤디, 삼기, 삼아알미늄, 세방전지, 대성파인텍, 삼기 

▶ SK이노베이션엘앤에프, 앤에스, 원익피앤이, 하나기술, 에스에프에이, 엠플러스


광복절 가석방심사위 오늘 개최...이재용 가석방 여부 심사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광복절 가석방 여부를 심의하는 위원회가 오늘(9일) 열립니다.

법무부 가석방심사위원회는 오늘 오후 2시 정부과천청사에서 광복절 가석방 심사 대상자를 심의합니다.

심사위원들은 지난 6일 법무부에서 넘겨받은 자료를 토대로 심사 대상 수형자들의 가석방에 대해 적격과 부적격, 심사 보류 표결을 합니다.

▶ 이재용 가석방 관련주 (오늘 14시) : 아남전자, 에이테크솔루션, 링크제네시스, 에이디칩스, 텔레칩스, 네페스아크


"탐욕 지수 다시 오른다"...비트코인 5000만원 넘었다 이더리움도 급등

가상화폐 가격이 상승한 원인으로는 우선 지난 5일(한국시간) 이더리움의 '하드포크(업그레이드)'로 투자심리가 살아났기 때문이란 분석이 나온다. 수수료를 경매 방식으로 책정하는 이더리움은 종종 수수료가 너무 비싸 문제가 됐다. 이번 하드포크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본료를 도입하는 등 수수료 책정 방식을 바꿨다. 이로 인해 이더리움을 활용한 거래가 더욱 활발해질 것이란 기대로 가격이 올랐다는 분석이다.

▶ 비트코인 관련주 : 에이티넘인베, 우리기술투자, 대성창투, 한화투자증권, 위지트, 비덴트, 다날, DSC인베


좋아요 9
댓글 1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