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시총 11위 데뷔 카뱅💰보다 더 오른 이 테마는?💉 8월 6일(금) 장중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2.3k 조회수
2021.08.06

📈 오늘의 증시

(오전 11시 10분 기준)

코스피 3,267.73 ▼8.40 (-0.26%)

코스닥 1,057.12 ▼2.42 (-0.23%)


👨‍🏫 장중 시황 

✅ 코스피, 외국인 매수세에 소폭 강세 출발

✅ 코스피, 개인·기관 '팔자'

✅ 외국인 홀로 2,462억 순매수

✅ 모더나, 남북경협, 농업 테마 강세

✅ 코스닥, 개인 홀로 매수세에도 하락


👀 외인·기관·연기금 순매수 TOP5 (8/5)

외국인

삼성SDI, NAVER, 삼성전기, 삼성전자우, 삼성바이오로직스

기관

삼성전자, 삼성SDI, KODEX 레버리지, NAVER, KODEX 코스닥150 레버리지

연기금

카페24, SK증권, 에어프로젠제약, 대한전선, 한세실업


🔎 실시간 인기키워드

#갤럭시아에스엠 #이수만 #파인텍 #메타버스 #바이오주 #한국비엔씨 #넥스턴바이오


❤ 장중 특징주


[카카오뱅크] 상장 첫날, 국내 시총 11위로 데뷔

카카오뱅크가 상장 첫날 시초가 대비 20.30% 오른 64,600원을 기록하면서 POSCO를 제치고 시가총액 11위에 올라서며 주목을 끌고 있다. 상장 첫날 KB금융을 제치고 금융주 대장주가 된 것은 물론이고 코스피 시총 톱 10 진입까지 바라보게 됐다.



❤ 장중 급등주


[신원] 바이든 행정부 대북제재 완화 전망에 강세

대북관련주로 꼽히는 신원의 주가가 강세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북한 비핵화에 맞춰 제재 완화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다. 이날 미국 의회조사국(CRS)의 '대북 외교: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CRS는 성 김 대북 특별대표의 예상을 토대로 "바이든 정부의 접근법은 단계별 비핵화에 상응해 일부 제재 완화를 제공하려는 구상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서린바이오] 모더나 백신 수혜주로 급등세

서린바이오 주가가 전날 발표된 정부의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위원회' 출범 방침으로 6일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전날 정부의 '글로벌 백신허브' 비전 발표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모더나 mRNA 백신 완제품 시생산 계획을 밝히면서 수혜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서린바이오는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시약 등 원재료를 납품한 이력이 있다.


[효성오앤비] 윤석열 여름휴가 부친고향 논산 방문에 강세

윤석열 전 총장이 부친 고향인 논산으로 여름휴가를 떠나면서 효성오앤비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효성오앤비는 윤 전 총장의 부친의 고향이 충남 논산으로 알려지면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돼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효성오앤비는 충남에 본 거지를 둔 기업으로 충남 논산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호성오앤비는 "논산에 토지를 보유한것은 사실이나 회사의 사업과 윤 전 총장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이연제약] mRNA 7억도즈 생산능력 부각

정부가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을 지원하겠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연제약의 백신생산능력이 부각되고 있다. 기대감이 주가에 그대로 반영됐다. 약 4년에 걸쳐 총 800억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준공한 충주바이오공장은 mRNA 백신 기준으로는 연간 7억2000만 도즈를 생산할 수 있을 전망이다.


[바른손] 메타버스 경제시스템 구축에 상승세

바른손이 블록체인 기술 업체 웨이투빗, 글로벌게임 개발사 갈라랩 등과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에 주가가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 바른손은 메타버스 서비스 배경이 되는 가상월드를 개발해 구현하고, 서비스와 관련된 인프라를 운영할 것이라고 한다. 또한 메타버스 내 화폐로 보라 토큰이 사용될 수 있는 경제 시스템도 구축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좋아요 8
댓글 1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