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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테마주
가을이 오기전 알아두자. 가을 테마주 알려준다.
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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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7.27

형이다.





이번 여름은

아무래도 미친듯하다.


더워도 더워도

이렇게 더울 수는 없는 거다.





욕 나오는 계절이다.




그나마

요즘 월드컵 보는 낙에 산다.





안본다 안본다 했지만

역시 다들 볼 줄 알았다.








시원한 가을을 기다리면서

오늘은 

가을이 되면 뜨는 테마주를

알려주려고 한다.


이런건 가을 다돼서 알면

늦는다.



다만

가을 된다고

오늘 알려주는 종목

무조건 오르는 건 아니다.


진입하기 전

본인만의 분석은 필수다.



그럼 가을 관련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1. 광군제 관련주


광군제가 뭐냐하면.





광군제는 중국 행사로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의

중국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매년 11월 11일에 열리는

중국 최고의 쇼핑시즌 행사인데


알겠지만 중국은






인구가 겁나 많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잘팔리는 것과

중국에서 잘팔리는 것은



비교 불가다.


만약 지인 중에

중국에서 

사업이 잘된다는 사람이 있거든



일단 붙들고 보자.




이런 규모 큰 나라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라면



긴 말 안해도 대충

감이 올거다.




광군제는

연 중 최대 규모의

온라인몰 할인 행사로

작년 광군제 기간 동안 매출액은

무료 84조원이 넘는다고 한다.




역시



중국이다.



알겠지만

중국 내에서 인지도 높은

한국 화장품 기업들이 꽤 있다.



이런 기업들이

중국 광군제에서

큰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되는데



평소에도 중국 내에서

인지도와 매출이 높았던 기업이라면

광군제에서도

큰 매출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럼 중국 내에서 인지도 높은

국내 화장품 업체에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LG생활건강


LG생건은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다 알거다.



LG그룹 계열사로

화장품, 생활용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여러 가지 브랜드 중에서도

'후'가 중국 내에서 

인지도도 높고 인기도 많다.


여기서


후란







윤민수 아들 아니고



LG생건의 화장품 브랜드다.








그럼 이제

LG생건 차트를 보자.





아찔하다.



근래 본 차트 중

가장 아찔한 그래프다.



LG생건은

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에도 불구하고

최근 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졌는데



아마 코로나19 재확산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다만

공포에 사고

환희에 팔라는 말이 있다.



평소 이 종목을 눈여겨보던 사람이 있다면

주가가 큰폭으로 떨어졌을 때

타이밍을 잘 보자




당분간은 코로나19 재확산과 같은

불확실성이 해소되기를 

지켜볼 필요는 있어 보이지만


지난달 중국 618 행사에서

'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 성장했다는 점 등을 감안할 때


섣부른 우려보다는 실적을 

계속해서 지켜볼 필요는 있어 보인다.




참고하자.




아모레퍼시픽


다음으로

아모레퍼시픽이다.



아모레퍼시픽도 많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지만


중국에서는 특히

'설화수'가 인기가 많다.





중국인들의 취향을

대충 알 것 같다.



설화수는 지금까지

매년 광군제에서

폭발적인 매출을 보여줬는데




그래서 이번 광군제에서도

매출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아모레퍼시픽의 차트를 보자.






아모레퍼시픽도



LG생건과 크게 다르지 않다.



아모레퍼시픽도 화장품 기업인만큼

LG생건과 마찬가지로

코로나 타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다만 위에서도 말했듯

꼭대기에 있는 종목은 사는거 아니다.



완벽한 저점은 아니다만

이 종목도 마찬가지로

가을이 되기 전 매수 타이밍을 잘 보자.






2. 환절기 관련주


다음으로 알아볼

가을 테마주는



환절기 관련주다.



여름에도 폭염 관련주

많이 뜬거 봤을거다.



대표적으로 드라이아이스 생산기업인

태경케미컬이 있었다.



그 외에도 언급할 종목은 많지만

중요하지 않으니 패스하자.



10월이 되면 

일교차가 굉장히 커지기 때문에

환절기 및 기온 하락에 따라

각종 질병들이 발생하고는 한다.



특히 가을에는

돼지열병이 자주 발생하고

야외 활동이 증가하면

살인진드기로 인한 피해도 커진다.



그래서 가을에는

이와 관련된 종목들이

수혜를 받는 경우가 많다.



관련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이글벳


이글벳은

돼지열병 대장주다.




동물약품 제조 및 

수입 판매를 하고 있는 기업인데

돼지열병에 대한

이슈가 발표될 때마다

꾸준히 관심받으며 

상승세를 보여줬던 종목이다.



차트를 보자.





작년 가을부터

12월까지 쭉 상승세를 그리다가

고점을 찍고 쭉 하락,

최근에는 횡보 중인 모습이다.



이 기업은


작년 실적도 좋았고

재무제표도 나쁘지 않다.




참고하자.




제일바이오




제일바이오는

살인진드기 관련주다.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 전문 회사로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하는 기업인데


살인진드기 이슈가 있을 때마다

꾸준히 회자되며 상승하는 종목이다.



긴말 필요 없다.



차트를 살펴보자.





20년 8월에 큰폭으로 상승한 이후

등락을 보이며 하락세를 보이다가

최근에는 또 한번 크게 상승한 뒤

하락하는 모양세다.



차트가

난리다.





얘는 최근 인도네시아 식약청에서

이버멕틴이 포함된 약을

코로나19 치료제에 쓰도록 

긴급 승인 허가하면서

코로나 관련주로도 묶였다.




이버멕틴이랑 제일바이오랑 

무슨 상관이냐고



이버멕틴은

구충제로 기생충 감염 치료에 주로 쓰이는데

제일바이오가 

이버멕틴 관련주로 묶인다.



가을 테마주

코로나 관련주로 묶인다는 것을


참고하자.




3. 추석 관련주



마지막 가을 테마주



추석 관련주다.





우리나라에는 추석이 있다.




설마



이걸 모르는 사람들은 없을거다.




추석에는

알겠지만 늘 택배대란이다.


사람들이 선물을 많이 보내기 때문에

택배사 그리고 포장회사들이

영향을 많이 받는데


특히 코로나19로

직접 만나는 대신 선물을 보내는 경우가 많아

올해에는 더욱더 택배대란이

심하지 않을까 예측해본다.




그럼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대표적인 택배회사다.




이 기업은 뭐 더 말할 것도 없다.




바로




차트 살펴보자.






차트도 나쁘지 않고

무엇보다

하반기에

판가 인상 효과로

택배 부문의 수익성 개선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또 우체국 택배가 

택배사업을 축소할 경우

우체국 택배의 약 60% 물량 중 50%만

CJ대한통운으로 이전돼도


CJ대한통운

매출이 약 1,600억원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대되는 호재가 많은 만큼

증권사 발행 컨세서스에서도

일제히 목표주가를 상향 하고 있다.




참고 하자.




대영포장



마지막으로 대영포장이다.



골판지, 상자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산데


대표적인 

포장관련주라고 할 수 있다.


차트를 보자.






대영포장은

최근에 쿠팡 관련주로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던 종목이다.



다만

쿠팡 관련주는 

현재 재료가 소멸했다고 볼 수 있어

이 종목은 좀 더 신중하게 

진입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대영 포장외에도


포장 관련주로

영풍제지, 신풍제지, 태림포장 등이 있으니

택배 대란이 오기 전 위 종목들도

눈여겨보자.








오늘은

가을 테마주에 대해

알아봤다.


들어가기 좋아 보이는 종목도 있고



물론 당장은 아닌

종목들도 있다.




오늘 언급한 종목들은

각 테마의 대장주들로

테마별로 관련주들은 더욱 많으니

관심 있는 테마가 있다면

종목들을 더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오늘 글도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




그럼 내일도 성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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