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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러블리머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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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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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7.27

테슬라는 eps 1.45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보여주었습니다.

차량 마진율이 28.4%로 높아지며 생긴 일로 보이고, 비트코인 리스크는 피한것 같습니다. 대단하네요.


● 영업이익률 11%로 높은 수익성 기록. 2분기에 모든 완성차 업체가 수익성 상승을 누리고 있으나 테슬라는 특히 배기가스 크레딧 매출이 줄었음을 감안하면 돋보이는 수준 
 
● 배기가스 크레딧 매출을 배제해도 영업이익률 8% 기록(1Q21 0.7%). 1분기 실적 발표 후에는 믹스악화와 크레딧 매출 감소에 따른 수익성 하락에 따른 우려로 주가가 하락했으나 현재 시간외에서는 소폭 상승 중 
 
● 호실적에도 주가는 전기차 시장 경쟁심화와 밸류에이션 부담으로 제한적 반등세. 공장 증설에 따른 매출 증가와 수익성 개선이 주가에 이미 반영돼 있기 때문 
 
 
(실적 주요내용) 
● 2분기 매출 11,958백만달러(+98.1% YoY, 이하 모두 YoY), 영업이익 1,312백만달러(+301.2%, OPM 11%, +5.6%p), 순이익 619백만달러(+998.1%) 
 
● 물류 비용 상승과 크레딧 판매 감소에도 불구하고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호실적 기록. 이는 판매량 증가와 비용 절감 덕분 
 
● 부문별 매출은 자동차 10,206백만달러(+97.1%), 서비스/기타 951백만달러(+95.3%), 에너지 생산/저장 801백만달러(+116.5%) 
 
● 판매량은 201,304대(+121.5%), 모델 3/Y는 199,409대(+148.4%), 모델 S/X는 1,895대(-82.1%) 
 
● ASP는 49,050달러로 9.2% 하락, 리프레시 직전의 모델S/X 판매가 감소했고 ASP가 낮은 중국 지역의 매출 비중이 올라가고 있기 때문 
 
● 주당순이익(GAAP 기준)은 1.02달러로 8개 분기 연속 흑자 기록. 특히 배기가스 크레딧 판매를 제외하고도 흑자를 기록 
 
● 비트코인 투자 관련 23백만달러 손실 기록 
 
● 현재 글로벌 생산능력은 105만대(미국 60만대, 중국 45만대)로 4Q20과 동일. 신형 모델 S 인도 시작, 모델 Y 미국 텍사스와 독일 베를린 신공장에서 연내 생산 개시. 단 세미트럭 출시는 2022년으로 연기 
 
● 매년 50% 이상 판매량 증가 가이던스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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