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카카오뱅크💸 수요예측 결과는?!😲 7월 23일(금) 장전 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1.9k 조회수
2021.07.23

📈 뉴욕증시 


👨‍🏫 뉴욕 증시마감 요약

✅ 기술주 강세에 사흘째 상승…다우 0.07%↑

✅ 미 주간 실업보험청구 41만9천명…예상 상회

✅ 블룸버그 "中 당국, 디디추싱에 전례없는 징계 예정"



💣 미장 특징주

👉 FAANG

주요 기술주인 팡(FAANG) 종목은 넷플릭스(-0.36%)를 제외하고 모두 올랐다. 다음주 분기 실적 발표를 앞둔 애플, 아마존, 페이스북,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MS) 주가 상승세가 탄탄했다. 페이스북과 아마존 모두 1%대 올랐고, 애플 역시 제품에 대한 강한 수요가 예상된다는 보고서가 나온 후 1% 가까이 상승했다. 구글은 0.68% 강보합권에서 거래를 마쳤다. MS 주가는 시티그룹이 목표가를 상향 조정한 덕분에 1.6% 올랐다.


👉 트위터·인텔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한 트위터는 2014년 이후 가장 강력한 매출 증가세를 기록하며 시간외 거래에서 5% 가까이 급등하고 있다. 정규장에서는 0.04% 상승 마감했다.


반면 정규장에서 0.48% 소폭 하락 마감한 반도체 업체 인텔의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도 1%대 약세를 보이고 있다. PC 판매 확대 효과로 2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웃돌았지만 향후 실적 전망이 어둡다는 평가가 나왔다.





🔍전일 한국증시 리뷰


✅ 종합 

22 일(목) 코스피는 델타 변이 확산에도, 선진국들의 경제 정상화 진행, 미국 반도체주 강세, 2분기 실적 시즌 기대감에 힘입어 반도체 등 전기전자 업종 및 여행, 항공 등 경제 재개 관련 업종을 중심으로 강세를 보이면서 1%대 상승 마감(코스피 +1.1%, 코스닥 +0.8%). 


 수급

개인이 8,800 억원 순매도한 반면,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600 억원, 8,150 억원 동반 순매수를 기록.



 업종별 증감률

업종별로 철강금속(+3.3%), 보험(+2.2%), 금융(+1.7%) 등이 강세. 

의료정밀(-3.4%), 기계(-0,7%), 의약품(-0.6%) 등이 약세. 





🍀 7/23(금) 한국증시 전망


 체크포인트

- 외국인 현선물 동반 순매수 지속 여부

- 미국 인텔 시간외 주가 부진으로 인한 국내 IT 업종들의 주가 변동성 확대 가능성

- 전거래일 단기 급등세를 보인 경기 민감주들의 차익실현 물량 출회 여부


 종합

한국 증시는 위험자산 선호심리 지속에도, 2분기 실적 시즌 경계감이 지수 상단을 제한시킬 것으로 예상.


전거래일 외국인이 현선물 시장에서 대규모 동반 순매수에 나서면서 지수 상승에 일조했으나, 현재 원/달러 환율 레벨, 매크로 불확실성을 감안 시 본격적인 외국인의 수급 개선까지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


국내에서도 소재, 산업재, 금융 등 경기 민감주들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실적 발표가 진행. 미국과 유사하게, 2분기 실적보다는 추후 업황 전망의 변화가 주가에 상대적으로 더 많은 영향을 가하고 있는 모습. 


2분기 수치보다는 기업들의 컨퍼런스콜에 주목을 해야하는 시점. 전일 미국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한 인텔(-2.4%)이 2 분기 호실적에도, 향후 업황 및 실적 개선 전망이 시장의 눈높이를 충족시키지 못했다는 점으로 시간외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 시, 금일 IT 업종의 주가 변동성 확대를 유의할 필요.





💸 돈되는 오늘의 이슈

#메타버스 #대선

#반도체(오스틴, 이재용사면)

#폭염 #상장매각


인터파크 매각절차 본격화···다음주 IM 발송

 국내 1세대 이커머스 플랫폼 인터파크가 이달 말 본격적인 매각 절차를 진행한다.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며 경쟁 이커머스 업체와 차별화를 보이는데 성공했지만, 최근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은데다 대형 플랫폼 업체에 밀리며 수익성이 매년 위축되고 있는 점은 약점으로 거론된다.

▶ M&A 관련주 : 인터파크, 키네마스터, 오하임아이앤티(한샘매각 관련)


카카오뱅크, 공모가 최상단 확정…단숨에 금융주 3위·시총 10위권

다음 달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앞둔 카카오뱅크가 수요예측에서 코스피 역대 2위의 경쟁률을 보이며 공모가를 희망밴드 최상단인 3만9000원으로 확정했다. 이에 카카오뱅크는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이 국내에서 세 번째로 큰 금융주 자리에 오르게 됐다. ‘따상’(공모가 2배로 시초가 형성 후 상한가)에 성공할 경우 단숨에 시총 10위권 내에 진입한다. 카카오뱅크의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은 오는 26~27일 진행된다. 

▶ 카카오뱅크 관련주 : 예스24, 한국금융지주


K-mRNA 백신 개발, 성공확률 50% 넘어 100%도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국산 백신(K-mRNA 백신) 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다. 성공적인 후보물질 도출이 이뤄져 현재는 실험실 면역원성 실험에 들어가 있는 상태로 '연말 임상1상 진입' 목표를 향한 순조로운 진행을 보이고 있다.


반도체 없어 못 만든 스마트폰 회복세…부품株 반등

올 상반기 반도체 부족으로 주춤했던 스마트폰 출하량이 하반기에 회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도 ‘아이폰13’ 초도물량을 20% 늘리면서 국내 부품·소재업체들의 수혜가 예상된다.

▶ 스마트폰 부품 관련주 : LG이노텍, 삼성전기, 비에이치, 아이티엠반도체, 덕우전자, PI첨단소재

 

좋아요 3
댓글 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