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정보 > 투자의 기술
어느덧 7만전자😨 이젠 벗어날 수 있을까?🙏 7월 22일(목) 장전 뉴스📈
부부부
뱃지
인플루언서
1.9k 조회수
2021.07.22

📈 뉴욕증시 



👨‍🏫 뉴욕 증시마감 요약

✅ 뉴욕증시, 기업 호실적에 연일 상승

미국 10년물 국채금리 오름세
비트코인 3만2천달러 회복…비트코인 콘퍼런스 영향
모건스탠리 "주식 10~20% 조정…방어주 사라" 



💣 미장 특징주

👉 FAANG

주요 기술주인 팡(FAANG) 종목은 다소 엇갈린 모습을 보였다. 페이스북과 구글은 각각 1.34%, 1.06% 올랐고 아마존은 0.34% 소폭 상승했다. 반면 넷플릭스는 전날 발표한 실적 여파로 3.28% 가장 큰 하락률을 기록했다. 넷플릭스는 가입자 성장이 둔화되었다고 보고해 점유율을 4.1% 하락시켜 S&P 500에서 가장 큰 하락폭을 보였다. 애플은 0.51% 약보합권에서 거래를 마쳤다.


👉 치폴레

패스트 푸드 업체인 치폴레 멕시칸 그릴은 분기 매출이 팬데믹 이전 수준을 넘어섰다는 소식에 주가가 11.5% 급등했다. 이날 S&P 500에서 가장 큰 상승률을 나타냈다.


👉 모더나

모더나는 지난주 S&P500 편입 소식에 강세를 이어가며 발표 전보다 주가가 20% 올랐다. 이날 주가는 4.48% 상승했다.





🔍전일 한국증시 리뷰


✅ 종합 

전거래일 미국 증시 급반등에 힘입어 경기 민감주 위주로 강세를 보이면서 상승 출발했지만, 아시아 및 신흥국들의 델타 변이발 경기회복 지연 우려가 완전히 해소되지 못한 가운데 NAVER(-2.5%), 카카오(-4.6%) 등 대형 성장주 및 언택주 위주로 차익실현물량이 출회된 여파로 반등에 실패하며 하락 마감(코스피 -0.5%, 코스닥 -0.2%). 


 수급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5,090억 원, 2,750 억원 순매도에 나선 반면, 개인이 7,470 억원 순매수세를 보임


 업종별 증감률

섬유의복(+1.3%), 유통(+1.0%), 철강금속(+1.0%) 등이 강세, 

서비스(-2.1%), 통신(-1.8%), 의약품(-1.6%) 등이 약세. 





🍀 7/22(목) 한국증시 전망


 체크포인트

- NAVER, 현대차, KB 금융 등 시가총액 상위 초대형주들의 실적 발표

-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급등에 따른 국내 반도체 업종 투자심리 회복 가능성

- 국제 유가 급등에 따른 국내 에너지 관련 업종 주가 강세 여부


 종합

한국 증시는 선진국 중심의 경기 회복 기대감 재부각, 수요 호조에서 기인한 국제 유가 강세 등 매크로 환경 호전에 힘입어 상승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


전거래일에는 일부 아시아 국가들의 델타 변이발 취약한 성장 전망이 반등을 제약했으나, 한국 증시는 선진국에 대한 노출도(or 민감도)가 높은 경향이 존재한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


또한 미국 엔비디아(+4.3%), 마이크론(+2.4%) 등 대형 반도체주들이 업황 및 실적 개선 기대감에 힙입어 강세를 보였다는 점을 고려할 때(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도 3%대 급등), 이와 같은 미국발 호재가 국내 반도체 업종의 투자심리를 개선시켜줄 것으로 기대.


추가적으로 오늘은 NAVER, 현대차 등 시가총액 상위 초대형주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해당 기업들의 2분기 실적 및 추후 실적 전망 호전 여부가 전반적인 상장사들의 2분기 실적 시즌 기대감과 오늘 국내 증시의 방향성에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 





💸 돈되는 오늘의 이슈

#정치(최재형 우림기계, 이낙연)

#폭염(원전, 전력전기, 냉방)

#거리두기(비대면의료, 포장, 진단, 치료백신)

#카카오뱅크, #메타버스 #이재용


광복절에 나오나…이재용 부회장 가석방 심사에 재계 '촉각'

 '국정농단' 사태로 실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가석방 심사 소식이 흘러나오자 재계는 이 부회장의 수감생활이 끝날 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한편으론 가석방보다 내심 사면을 바라는 분위기도 여전히 남아있다.

▶ 이재용 관련주 : 삼성전자, 삼성물산, 네패스아크, 텔레칩스


최재형, 이달 안 대선 출마 선언…청년·소외계층 공약 제시

야권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늦어도 다음 주에는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대권 행보에도 속도를 낼 전망이다.

21일 최 전 원장 캠프에 따르면 이달 안에 대선 출마 선언을 하기로 방침을 세우고 출마 선언 시기와 장소·방식 등에 대해 내부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 최재형 관련주 : 이루온, 한신기계, 우림기계, 유니트론텍


원격의료 가능성 높아지면서 '협의체' 구성 활발

의료계 내 원격의료연구회에 이어, 원격의료분야 진출을 모색하는 IT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협의회가 출범하는 등 원격의료 관련 세력화 움직임이 활발하다.

올해 상반기에는 코로나19 확산이 일 년 넘게 계속되자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대비해 미래 의료를 준비하는 차원에서 원격의료에 대해 논의해야 한다는 목소리에 힘이 실렸다.

▶ 원격의료 관련주 : 인성정보, 라이프시맨틱스,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혈관질환 치료제 개발사 큐라클, 22일 코스닥 상장

한국거래소는 전날 큐라클의 코스닥시장 신규상장을 승인했다고 21일 밝혔다. 매매거래는 22일부터 개시된다.
거래소에 따르면 큐라클은 자연과학 및 공학 연구개발 업체로 주요제품은 혈관질환치료제 등이 있다.

▶ 신규상장 관련주 : 큐라클


좋아요 10
댓글 1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