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잡담 > 일반
코인 마진거래 이야기
코드비어+17
뱃지
마스터
412 조회수
2021.07.10
안녕하세요  코드비어임돠
오늘은 제가 경험하고 느낀 코인마진거래에 대하서 간단히 이야기 해보려합니다.
들어가기에 앞서서코인 마진거래중 선물거래란 자신이 자금보다 더큰 레버리지를 이용하는파생상품입니다 예를들어
보유현금이 10000 원인데, 레버리지 배수에 따라 투자금을 늘릴수있죠 ex 레버리지 100 이면 10000 * 100= 백만원
또한 시장에 방향성에 투자기능합니다
롱포지션 상승에배팅
숏포지션 하락에배팅
자 그럼 제가 만원이 있는데, 비트코인 레버리지 100 롱을 쳤다는 말은 원금 만원을 가지고도 100 만원을매수하는것이랑 동일한 효과를냅니다. 그럼 비트코인이 1% 만올라도 제수익은 100% 니깐 만원의 이익을 얻는것이죠.
또한 청산이라는 개념이있습니다. 
제원금이 만원인데 백만원어치를 매수했다고 그랬죠?
반대로 비트코인 현물이 1% 가 빠지면 100 만원의 1% 인 만원 이 손해이므로 원금이 만원인데 여기서 0.1% 만 더빠져도 원금 손실 즉 빛이발생할수있죠. 주식 선물에서는 이것이 빛으로잡히지만 코인선물에서는 청산이라는개념이있습니다.
즉 잔고가 0 원이된다는것이죠.

자그럼 본격적인 제 경험담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21년 5월8일 코인선물을 처음시작하였는데 소액인 5만원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당시 이더리움 레버리지 100 롱을치고 잤는데, 자고 일어나니 이더리움이 대략7% 가량 급등해있는것입니다. 순식간 즉 하루아침에 700% 의 수익이 났습니다. 즉 제 수익금은 5만원으로 대략 30 만원정도의 수익을 봤었네요.아쉽게도 그수익은 사진을못찍었지만 이때부터 저의 눈이 돌아갑니다. 와 .. 주식에서는 꿈도 못꿀 수익이 자고일어나니 돈이 복사가되네, 그래성점점 고배율, 과도한 무리한 투기를시작합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이런몇백프로의 수익쯤이야 몇시간만에 났습니다. 진짜 코인선물을시작한지 단2일만에 5만원이 거의 4~50 만원까지 불어났었죠. 진짜 금방이고 부자가 될수있을것같았습니다. 이때까지만해도 잃은적이 없었기에,
하지만 그때당시 도지코인과 비트코인 롱쳐둔게 차려대로 청산당하면서 잔고가 0 원이 되어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 진짜 허무했죠.
이때 깨달았습니다
100 승을했어도 1패를하면 다 잃는 게임이구나
코인선물은 인간이만든 가장위험한 시장이라 생각합니다.
점점 피폐해집니다 욕심이 욕심을 부르고, 계속 호가창을 쳐다보게되고, 조바심이 생깁니다.
소액으로재미로 해보시는건 말리지 않지만,
코인 마진거래에서의 수익은 수익이 아니라는걸 명심하십쇼 한방에 훅갑니다.
문론 지금은 코인 마진거래나, 단타는다 접고 중장기위주로 건전한 투자를하고있습니다.
궁금하신점은 얼마든물어봐주세용
좋아요 2
댓글 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