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잡담 > 일반
6월23일 수요일 종가 기준 관종들, 나의 투자 가치관
코드비어+17
뱃지
마스터
323 조회수
2021.06.23
화성산업

푸드웰

두올

빛샘전자

해성디에스

위지윅스튜디오

위더스제약

오늘은 투자와 투기에대해 고민해 봤습니다.
저는 본래 중.장기투자른선호하는 투자자입니다.
하지만 근래들어 고민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단타가 되었건, 장기투자가 되었건 수익만 많이올리면 되는거아닌가? 사실전 이질문에대해 주식투자를 시작할때 부터 고민했습니다. 과연 어느게 맞는걸까?
이런격언이있습니다 투자는 로멘스, 투기는 분륜이다...
음... 굉장히 맞는말인것 같습니다.  전 제 포트의 90% 이상은 장기투자로 운용하고 10% 도 않되는 아주 소액으로 단타를하고있습니다. 재미를 위해 잃어보되는  금액...
없어져도 타격없을만큼... 단순히 재미와 시장에대한 탐구땜에 전 이런 비중으로 단타를하고있습니다. 단타, 장투 무엇이맞는가?.. 전 답이 없다고봅니다. 각자의 투자스타일이있고 가치관이있는것입니다. 단타로 돈을벌수 없다? 가능합니다.
하지만 단타가 주가 되고, 포트전체를 단타로 사용하고있고, 매일매일 단타때문에 스트레스른 받는다며 그런 투자는 개인적으로 반대의 입장입니다. 저 또한 나름 많은 방법을사용해봤습니다. 이제 저만의 투자 가치관이 어느정도 확립된거 같습니다.
주식시장은 비효율적입니다. 시총이 낮은종목 per.pbr등등 여러지표들이 낮은순서대로 배열해놓고 그 종목들을 분석하고 비로소 매수하여 제 가치를펑가 받을때까지 들고가는 그런 나름의 가치투자 가치관도 확립되었습니다. 단타는 소량으로 잃어도되고 즐길수있는금액, 투자에 정답은 없다고봅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자신의 투자 가치관이나 스타일에 대해 탐구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네요.  오늘 여러모로 많은생각을 했네요. 다들성투하세요!
좋아요 2
댓글 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