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익인증
21/05/25 일지(8)
윤주예주
뱃지
챌린저
474 조회수
2021.05.25




오랜만에 일지를 작성합니다.. 마지막 일지를 쓰고 너무 정신도 없고 며칠사이에 급변하는 일이 생겨서 글을 적지 못했습니다..


와이프랑 상의해서 분양권(21년7월에 입주)을 매수 했습니다 좋은일이긴 한데..층이랑 피랑 현금을 좀 크게 준비해야 되서 일주일정도 여기저기 뛰어다니고 부동산 다니고 한다고 주식을 거의 못했습니다. 또 지금 살고 있는 집을 부동산에 내놨는데...2틀만에 팔리는 바람에 여러가지 일이 너무 갑자기 발생해서 주식에 집중을 못했습니다..그래도 저는 주식을 길게 들고 가는 주의라서 그냥 놔두었구요..특별히 글을 안적는동안 대한약품말고는 큰움직임은 없었습니다.


중간에 1주짜리는 다정리했고 일단 인선과 카겜은 아파트 구입자금이 살짝 부족해서 정리 했습니다..그래도 오늘 명의변경까지 잘 맞쳐서 그동안 못다한 일기를 적어볼까 싶습니다.


잘안됐으면 주식 다 팔뻔했습니다 ㅎ


케이씨씨글라스..


지금 잘버티고 있습니다.장도 변동성이 심하지만 올랐다가 내렸다가 전체적으로 움직이긴 하지만 큰 악재없이 잘 버텨주고 있는 모양입니다.


현기차도 실적좋고 유리의 공급도 문제가 많아서 가격인상이 진행되고 여러가지 사업에 대해서 좋은 말들이 많습니다.


케이씨씨글라스는 집안의 삼형제중 둘째가  회사를 물려받았을때 큰아들이 손해를 많이 봤습니다.. 대부분의 부채도 큰형이 다 떠안고 주식의 문제도 손해를 많이 봤지요..그래서 아직 지분이 전체적으로 정리가 안됐습니다...즉 아직도 손해를 보고있다는 말이져...그럼 둘째 케글회장님이 큰형의 손해부분을 정리할수 있는 방법은 주가를 올려서 비슷하게 맞추던지 현금성 배당을 크게 하던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형제간에 스왑해서 수준을 맞출려면 주가를 끌어올리는게 가장좋지요..충분히 회사의 사업성이 있으니 앞으로 기대 해볼만한 요소중에 하납니다..그리고 배당도 저는 현금마련을 위해 중간배당이나 특별배당형식으로 충분히 진행할수 있다고 봅니다. 


케이씨씨글라스는 저는 전혀 걱정하지 않습니다..더 많이 못사는거에 조금 아쉽지만 

이번에 집이 팔리면 남는 금액 1억정도를 더 투자해도 좋다는 와이프의 허락을 받아서 저는 추가 매수를 더할까 싶습니다.


대한약품


지금 참 모양이 안좋습니다.


많이 떨어져서 고점대비 많이 내려앉은 모습이나..거래량이 실리지않고 이주식은 호가창이 얇고 주수가 작아서 충분히 쉽게 회복할수 있는 형태는 가지고 있습니다..다만 반대의 형태도 속절없이 받치는 형태가 안되는것도 단점입니다.

조금 떨어질때 영리하게 팔고 사고 해야겠지만 단기적으로 외국계 창구에서 매수하고 눌리면서 가격을 내리는거 보니..조금더 잘견뎌 볼까 싶네요...혹시라도 물리셨음 이왕물린거 맘편히 잡수시던지 아님 일부정리해서 손실을 줄이시는게 좋을꺼 같네요.


나머지는 대부분 고만고만하네요 ㅎ 조금오르고 내리고 한번에 확올라서줘야 하는데

지금은 변동성이 크고 아직 지수가 불안전하고 대외적인 여러가지 이벤트로 지겹지만 잘기다려야 하는 장세인듯 합니다..


지겹지만 잘참으시길...


오늘도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9
댓글 36
작성